B2B 클라우드 통신 회사인 베어울프 블록체인(Beowulf Blockchain)이 MD24 하우스콜(MD24 House Cal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베어울프는 실시간 화상 회의 등 첨단 원격 의료 시스템을 활용하는 새로운 의료 서비스 시대를 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MD24 하우스콜은 실시간 화상 회의와 디지털 채널을 통해 환자를 400명 이상의 임상의, 전문의 및 간호사로 구성된 네트워크와 연결한다. 환자 맞춤형 현장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의료 기관과 직접 자신의 건강 문제 및 의료 상태에 대해 논의 할 수 있다.
또한 회사는 애리조나 주 전역에 걸쳐 사내 의사 서비스를 주도하고 있다. 환자는 주치의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가정 방문을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엑스레이(X-ray)와 혈액 투석과 같은 다른 재택 서비스를 연중 무휴로 주문할 수도 있다.
MD24 하우스콜은 연간 500만 명의 방문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800개 이상의 보조생활 시설과 클리닉을 제공한다. 현재 미국 전역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 인도, 필리핀, 프랑스에서도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MD24 하우스콜의 린 웬(Linh Nguyen) 박사는 “빠른 시일 내로 서비스에 실시간 화상 회의를 통한 긴급 치료 서비스를 추가 할 계획"이라며 "해당 서비스가 개시되면 외딴 지역에서도 병원 및 진료소 방문과 관련된 운송 및 대기 시간과 관련된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파트너십은 환자를 가장 편안하고 편리하게 돌보는 비전을 달성하는 데 큰 도움을 가져다줄 것으로 믿는다"라며 "이것은 중요한 가치를 가져다주고 수십억의 사람들에게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베어울프의 창립자 윌리엄 웬 (William H. Nguyen) 박사는 “향후 의료 서비스 분야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분산화가 신속히 진행될 것으로 전망한다"면서 "차세대 원격 의료 시스템에 더 많은 비즈니스들이 도입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보다 질 높고, 접근하기 쉽고, 저렴한 의료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 전 세계 모든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덧붙였다.
베어울프 블록체인은 저렴한 비용으로 진입 장벽이 없이 맞춤형 개인 정보 제어를 통해 기업 및 개인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음성·비디오, 메시징, 화상 회의 통화, QUICKOM 시스템 등 실시간 통신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특히 베어울프 블록체인은 전 세계 학교 및 교육 기관에 실시간 화상 회의를 수행 할 수 있는 원격 학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업체는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개인화 된 건강 관리 및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인류가 더 똑똑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힘쓰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