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는 고객 경험을 간소화하기 위해 제너레이티브 AI(인공 지능)를 두 배로 늘리고 있으며, CES 기술 컨퍼런스에서 세 가지 획기적인 AI 기반 기술을 공개했다.
이 거대 유통업체는 CEO 더그 맥밀런의 지휘 아래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매장 및 온라인 쇼핑을 개선하고, 보다 미래지향적인 소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동화된 냉장고 채움 서비스
주목할 만한 추가 기능으로는 월마트+ 회원을 위한 맞춤형 기능인 '인홈 리플레니시먼트' 서비스가 있다.
이 AI 기반 기능은 쇼핑 습관과 구매 패턴을 연구하여 필요할 때 정확하게 고객의 냉장고에 필수품을 보충하는 맞춤형 알고리즘을 생성한다.
고정된 월별 일정과 달리 이 시스템은 동적으로 조정되어 우유와 같은 품목이 최적의 간격으로 재입고되도록 하여 유연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식료품 주문은 자동으로 처리되어 고객의 집으로 배송되며, 언제든지 조정할 수 있어 쇼핑 여정을 개선하려는 월마트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샘스클럽의 효율성 향상: 계산과 출구를 간소화하는 AI
월마트의 멤버십 창고형 클럽인 샘스클럽은 이미 AI를 활용하여 결제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고객은 기존 계산대 없이 앱을 통해 실물 상품을 결제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CBS 뉴스에 따르면, 샘스클럽은 고객이 계산대에서 디지털 영수증을 제시할 필요성을 없애기 위해 AI를 도입하고 있다.
현재 댈러스에서 시범 운영 중인 이 새로운 출구 기술은 쇼핑객이 구매한 상품을 들고 디지털 아치형 통로를 원활하게 통과하여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월마트는 이 혁신적인 출구 기술을 연말까지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디지털 쇼핑 혁신: AI 기반 의상 공유
월마트의 디지털 쇼핑 경험에 추가된 또 다른 주목할 만한 기능은 월마트 앱 사용자가 디지털 의상을 제작하고 친구들과 공유하여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AI를 활용하여 친구들이 디지털 의상과 상호 작용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의사 결정을 간소화한다. 이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고객 참여를 강화하려는 Walmart의 노력을 보여준다.
ABC 뉴스에 따르면, 더그 맥밀런은 월마트가 인간의 판단이 필요하지 않은 일상적인 업무를 없애는 데 초점을 맞춰 200만 명이 넘는 직원들의 삶을 편하게 하기 위해 AI를 도입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맥밀런은 AI가 특정 업무와 직무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월마트가 창출한 새로운 역할이 더 만족스럽고 즐거운 경우가 많으며 임금도 인상되어 전체 인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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