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코리아는 갑작스러운 서비스 종료 발표로 사용자들을 놀라게 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이달부터 플랫폼 운영을 중단했다 밝혀 모든 사용자에게 공지를 보냈다.
후오비의 한국 가상자산 거래소 플랫폼이 폐쇄된 이유
후오비는 한국 서비스를 중단했다 밝혀 그 이유로 비즈니스 환경 변화를 꼽았다. 후오비 코리아는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국내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는 1월 29일까지만 제공될 예정이라 밝혔다.
이는 사용자들이 플랫폼에서 자산을 인출할 수 있는 시간을 주기 위한 조치이다. 또한 3주 후 사이트가 완전히 폐쇄되기 전에 해야 할 일이나 완료해야 할 업무는 모두 마무리해야 한다 덧붙였다.
"후오비 코리아를 이용해 주신 모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후오비 코리아의 공지사항 중 일부다. 이어 "오랜 기간 후오비 코리아를 아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가상자산 거래소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없게 된 점에 대해 죄송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더 나은 회사로의 복귀 계획
후오비 코리아는 일부 서비스를 제한하고 일부 서비스만 남겨두고 모든 거래를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폐업 절차에 돌입했다. 추후 거래소 플랫폼을 다시 오픈할 계획이 있다고 언급했다. 실제로 디지털 거래소 거래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서비스와 함께 새로운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재도약을 노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코인코드캡은 후오비 코리아가 영업을 중단하더라도 고객들의 디지털 자산은 안전하다며, 모든 고객이 영업 종료 전에 자금을 출금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한다고 전했다. 또한 후오비 코리아는 모든 사용자가 쉽고 중단 없이 출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