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리그 에브리싱의 재크(Jerry Rig Everything's Zach)는 '스마트폰 내구성 어워드 2023!'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하며 여러 부문에서 최고의 폰을 추천했다.
애플은 지난해 수리성 부문에서는 수상하지 못했지만, 인테리어 미학 부문에서는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1위를 차지했다. 가장 내구성이 뛰어난 스마트폰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구글의 미드레인지 픽셀7a는 예상치 못한 후보였다.
페어폰 5, 가장 수리하기 쉬운 스마트폰으로 선정
가장 수리하기 쉬운 제품을 살펴보면, 페어폰 5를 포함한 모든 부품을 드라이버로 쉽게 교체할 수 있고, 제조업체에서 교체 부품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제리리그 에브리씽이 이 부문을 수상했다고 주장한다. 이런 사업 전략 덕분에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온라인 매장에서 쇼핑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페어폰 5는 5년 제한 보증을 제공하여, 구매자들에게 더 많은 신뢰를 준다. 불행하게도, 그 기술은 아직 미국에서 공식적으로 이용할 수 없지만,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의 특성을 고려할 때, 그것은 곧 바뀔 수 있다.
구글 픽셀 8 프로(Google Pixel 8 Pro)는 2023년 가장 수리하기 쉬운 스마트폰 2위를 차지했으며 부품은 아이픽스잇(iFixit)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불행히도 디스플레이에서 접착제를 제거하려면 히트건(Heat Gun)과 같은 도구가 여전히 필요하지만 다른 제조업체가 계속 수행하는 것보다 프로세스가 단순하다.
구글 픽셀 7a, '가장 내구성 있는' 제품으로 선정
ASUS의 ROG Phone 7 Ultimate는 가장 수리가 덜 필요한 스마트폰으로 애플을 추월했다. 3개의 분리된 회로 기판, 2개의 배터리, 접착제와 나사로 연결된 셀 수 없는 리본 케이블을 사용하여 제3자의 수리 작업자는 머리카락을 찢고 이 부품들을 다시 조립할 것이다.
그러나 ROG Phone 7 Ultimate는 2023년 가장 수리하기 쉬운 전화기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뜨거운 공기를 방출하는 데 사용되는 구리 방열판을 보여주기 위해 열리는 전기 플랩 덕분에 가장 혁신적인 스마트폰으로 선정되었다.
아이폰15 프로, '내부를 보는 최고의 스마트폰' 수상
잭은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대해서는 내부를 들여다보면 두 제품 모두 "가장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고 말했지만 두 제품 모두에 사용되는 티타늄 섀시에 대한 애플의 기만적인 마케팅 방식에 대해서는 다소 우려를 표명했다. WCCF테크는 애플이 티타늄으로 된 단단한 블록 대신 알루미늄 위에 '표면' 코팅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구글의 픽셀 폴드는 가장 작은 접이식 스마트폰이지만 픽셀 7a는 폴리카보네이트 후면 덕분에 가장 내구성이 좋다. 마운틴뷰는 이제 세 개의 스마트폰 상을 받았다. 우리가 모든 수상자를 열거하지는 않았지만 비디오는 어떤 전화 제조업체가 다가오는 모델의 특정 측면에 초점을 맞추는지 파악함으로써 업그레이드를 올바르게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