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스포츠 의류 대기업인 푸마(Puma)가 바르셀로나의 셔츠 스폰서가 되기를 열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도 데포르티보(Mundo Deportivo)에 따르면, 회사는 현재 스폰서인 나이키(Nike)와 블라우그라나(Blaugrana)의 지속적인 긴장 관계를 인지하고 있으며 이에 동참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나이키의 현재 거래와 바르셀로나의 요구
Diari ARA는 Nike가 현재 클럽에 셔츠 스폰서가 되기 위해 연간 1억 5백만 유로와 변수로 5천만 유로를 지불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바르샤는 금액 인상을 요구한 반면, 나이키는 금액 축소 가능성을 모색했다. 바르카 블라우그라네스(Barca Blaugranes)에 따르면, 클럽은 나이키가 충분한 제품을 생산하지 않고 있으며, 최근 클럽 시설의 재고 부족이 반복되고 있다고 불만을 토로해왔다.
Nike는 또한 전염병 동안 Barça에게 더 적은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거래를 재협상하려고 시도한 반면 Blaugrana는 Nike의 가장 중요한 수입원 중 하나이기 때문에 더 많은 급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욱이 바르셀로나는 스포츠키다(Sportskeeda)에 따르면 나이키와의 계약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제품 판매에 있어 더 많은 자유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스우시'를 푸마 캣으로 교체
양측이 의견이 일치하지 않아 재계약이 마지막 선택으로 보인다.
푸마가 다가오는 2025-26 시즌에 바르셀로나를 지배하고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제시하기 위해 대담한 움직임을 보이면서, 2024-25 캠페인이 바르샤 셔츠의 유명한 '스우시'에 작별을 고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푸마는 맨체스터 시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AC 밀란을 포함한 인상적인 포트폴리오를 자랑하며 축구 셔츠 스폰서 세계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말할 것도 없이, 그들은 다름 아닌 브라질의 선풍적인 슈퍼스타 네이마르 주니어의 후원을 받고 있다.
Barça의 소식통은 Puma의 관심을 확인하는 데 주저했지만 의사 결정권자 집단 내에서 문제의 복잡성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러한 복잡성은 바르셀로나와 나이키 사이의 긴장된 관계에서 비롯됩니다. 최근 몇 년간 심각한 불일치로 인해 파트너십이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이다.
Nike는 1998년부터 Barça의 키트 스폰서였으며 현재 계약은 2028년까지 진행된다. 바르셀로나는 계약을 우회할 수 있으며 이는 Puma 또는 다른 회사가 빠르면 2025-26 시즌에 셔츠 스폰서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바르셀로나의 셔츠 스폰서가 되는 것에 대한 푸마의 관심은 축구계에서 그들의 존재감이 커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푸마는 맨체스터 시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AC 밀란 등 최고의 클럽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네이마르 주니어의 지지를 받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