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미니 강세장 속에서 엘뱅크 런치패드(LBank Launchpad)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엘뱅크는 지난 9 월 런치패드를 재런칭한 이후, PINs Network 와 UMM 등 두 개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출시하며 시장에서 뜨거운 논의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런치패드 성과
두 프로젝트 모두 출시 직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PINs Network 는 34,000 명 이상의 투자자를 유치하며 5 천만 달러 이상의 투자금을 모집했다. UMM 프로젝트도 35,000 명 이상의 투자자를 유치하며 5,200 만 달러 이상의 투자금을 모집했다. 이러한 데이터는 LBank 런치패드 프로젝트가 많은 참가자를 유치했을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품질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PINs Network 와 UMM 의 가격 대비 성능이다. 두 프로젝트 모두 출시시점에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급격히 하락했지만, 장기적인 가치를 유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PINs Network 는 출시 이후 높은 수준을 유지하며 투자자들에게 거의 20 배에 가까운 수익을 제공했다.
암호화폐 시장의 미니 강세장 속에서 UMM 이 짧은 시간 동안 치솟은 가격 추세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에게 13 배 이상의 수익을 제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상반기에 MEME 코인 전략은 상당한 효과를 발휘
엘뱅크 런치패드의 열풍이 불기전 엘뱅크는 이미 MEME 코인과 커뮤니티 참여 전략을 채택하여 올해 상반기에 암호화폐 시장에 자리를 잡았다. 보고서에 따르면 엘뱅크는 상반기 MEME 코인 전략을 통해 시장점유율 4.6%, 현물거래량 5 위로 강세를 보였다. 엘뱅크는 지난 2022 년 3월, MEME 코인과 커뮤니티 참여 전략을 채택하여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했다.
MEME 코인은 밈,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 등과 관련된 암호화폐를 의미한다. 이러한 유형의 코인은 변동성이 크고 위험이 높지만, 엘뱅크는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해 고품질 MEME 코인을 발굴하고 상장함으로써 사용자의 신뢰를 얻었다.
특히, 엘뱅크는 지난 4월 18일, 업계 최초로 중앙형 거래소에 상장된 MEME 코인인 PEPE코인을 상장했다. PEPE 코인은 상장 후 급격하게 상승하며 최고 6,387%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는 엘뱅크의 조기 상장 전략이 이용자에게 상당한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엘뱅크, 중동 및 남아시아 시장 공략으로 글로벌 영향력 확대
중동 및 남아시아의 레이아웃
엘뱅크의 지속적인 성공은 런치패드 프로젝트에만 국한되지 않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엘뱅크가 중동 및 남아시아 지역에서 활발한 프로모션을 펼치며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엘뱅크는 지난 1년간 인도, 두바이, 터키 등 주요 도시에서 로드쇼, 여름 캠프, 오프라인 모임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엘뱅크는 현지 투자자와 프로젝트 개발자들의 관심을 끌고, 신규 사용자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엘뱅크는 인도 뭄바이, 푸네, 콜카타, 멀리 등 대도시에서 로드쇼를 열고 엘뱅크의플랫폼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현지 투자자 및 프로젝트 개발자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터키에서는 상인, 학생,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5 일간의 여름 캠프를 개최하고 암호화폐 거래, 투자, 개발에 대한 교육을 제공했다.
중동에서는 트레이더, 홍보 담당자, 투자자를 대상으로 3~4 회의 오프라인 모임을 개최했다.
특히, 엘뱅크는 Encryptus, bybit 등 현지 유명 파트너와 공동으로 행사를 진행하며 일정한 영향력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달 말에는 LBank 와 Encryptus 가 두바이에서 공동으로 멋진 루프탑 파티를 열고 많은 현지 투자자와 프로젝트 개발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엘뱅크는 WOW Summit, World Blockchain Summit 등 다양한 컨퍼런스에 참여하며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협력
엘뱅크랩스(LBankLabs) 또한 올해 동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엘뱅크랩스는 서울시와 공동으로 7 월 31 일부터 8 월 2 일까지 '서울 웹 3.0페스티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컨퍼런스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개최되었으며, 해커톤 DemoDay, 소셜파티, NFT 포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LBank 는 서울시 정부와 협력을 더욱 돈독히 하고, 엘뱅크랩스 한국 시장 진출을 돕는 동시에 서울시의 Web3.0 생태계 확장을 지원했다.
또한, 엘뱅크는 한국 CODE VASP 얼라이언스에 공식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엘뱅크의 암호화폐는 빗썸, 코빗, 코인원 등 국내 주요 거래소에서 쉽게 입출금할 수 있게 되었다. LBank 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동아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암호화폐 산업의 선도적인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엘뱅크랩스 지속적인 발전
엘뱅크랩스는 블록체인 산업의 기술 혁신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는
엘뱅크의 투자회사다. 현재 엘뱅크랩스는 스타트업 및 Web3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1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엘뱅크랩스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Collab Money 및 Blockchain Bullders Fund와 협력하여 혁신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유럽에서는 Sparkle Ventures, Interop 및 Public Works와 협력하여 기술 간 협업을 강조한다. 중동에서는 Symbolic Capital과 협력하여 전통적인 금융과 신흥 기술을 결합하는 프로젝트에 집중한다. 아시아에서는 Lemniscap, SevenX Arkstream Capital과 협력하여 이 지역의 번성하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강조한다. 동남아시아에서는 NGC IOSG WHAMPOA 와의 협력으로 역동적인 기술 풍경을 지원한다. 중앙아시아에서는 블록체인 파운더스 펀드와 협력하여 포트폴리오의 다양성을 더욱 높여간다.
엘뱅크랩스는 대규모 투자와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Kiln, q.e.d. maya, Funon dope, LunarCrush, Overlay, mvhq. Puffer, Wallchain, Bubblemaps 및 Entangle을 포함한 여러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이러한 투자는 블록체인과 Web3 공간의 여러 영역에 걸쳐 있으며, 엘뱅크랩스의 혁신 육성 의지를 보여준다.
엘뱅크랩스는 투자뿐만 아니라 교육 및 기술 발전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 여름, 그들은 Cabo 에서 성공적인 Web3 Bootcamp 를 개최하여 수많은 애호가와 전문가를 끌어 모았다. 이 교육 이니셔티브는 블록체인 공간의 지식 격차를 해소하고 참가자가 기술의 미래에대비하도록 돕는다. 엘뱅크랩스는 내년 초에 기술 훈련 캠프를 개최할 계획이다.
전체적으로 엘뱅크는 수준 높은 런치패드 프로젝트와 적극적인 해외 프로모션 전략, 글로벌 거래소 시장에서의 탄탄한 성과를 통해서 올해 암호화폐 거래소 경쟁에서 결코 과소평가할 수 없는 강자로 거듭났다. 오늘날 미니 강세장의 맥락에서 엘뱅크의 다음 런치패드 도 꼭 참여할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