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컴퓨터 코리아허브 (ICP.Hub Korea)는 지난 15일부터 개최된 ‘2023 블록체인 진흥 주간에 참여 및 한국블록체인학회 학술대회 후원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및 정보통신기획평가원(KCC)이 함께 주관하는 행사로 블록체인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와 관련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1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5일부터 양일간 서울시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블록체인, 디지털 플랫폼에 신뢰를 더하다’를 주제로 컨퍼런스와 함께 학회 세미나, 학술대회, 블록체인 기업 부스 운영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16일 개최되는 ‘2023 한국블록체인학회 추계 학술대회 : 블록체인 기술써밋’에는 단국대학교 박용범 교수와 고려대학교 인호 교수 등이 참여하고, 주관사로는 한국블록체인학회,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 단국대학교 자율형블록체인융합연구소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ICP.Hub Korea가 후원하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한국조폐공사, 안랩, 한국중부발전, 마스크 네트워크 등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인터넷컴퓨터 코리아허브 제이크 박 대표는 “이번 행사에 Web 3.0 및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이 참여하시길 바란다”며 “블록체인 써밋을 통해 모두가 함께 다양한 정보를 얻어감과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Web 3.0 생태계에 신뢰가 더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