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웹3 컨설팅 업체 디스프레드(DeSpread)가 어드벤처 골드 다오(AGLD DAO)와 블록체인 기반 자율적인 세계관(Autonomous World, AW)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AGLD는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텍스트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루트(Loot)’ 프로젝트에서 파생된 어드벤처 골드의 네이티브 토큰이며, AGLD DAO는 AGLD 토큰을 운영하는 공식 다오(DAO, 탈중앙화자율조직)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AGLD DAO와 디스프레드는 양사의 강점을 활용해 AW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양사는 브랜드 컨설팅,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구축, 리서치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AGLD DAO의 코어 컨트리뷰터(core contributor)는 “AGLD DAO와 디스프레드 모두 블록체인 업계에서 오랜 기간 가치를 증명해 온 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이뤄나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디스프레드의 김주원 파트너십 총괄은 “이번 협업은 새롭게 부상하는 AW 분야에서 혁신을 꾀하기 위해 중요한 순간”이라며 “디스프레드는 강력한 커뮤니티 자생력을 가진 AGLD DAO와 함께 AW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AW는 블록체인 게임의 새로운 트렌드로,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새로운 규칙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세계다. 비허가형(permissionless) 코드로 구현된 만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AW 내에는 세계관을 지탱하는 대전제만 존재하며, 이용자들은 대전제를 토대로 세계관을 확장해 나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