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컴투스, 중장기적 기업 성장·주주 가치 극대화 위한 비전 발표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023.04.12 (수) 13:09

대화 이미지 31
하트 이미지 0

게임 사업, 미디어 콘텐츠 사업, 컴투버스, 다각도의 투자 등 추진 중인 사업 성과 및 목표 제시
주주 의견 경청하며 중장기적 주주환원 정책 1분기 실적발표 통해 공개...개인 주주와의 소통 자리도 마련

사진 = 컴투스 CI / 컴투스

컴투스는 자사의 여러 사업 현황과 이를 통한 비전을 밝히고 중장기적인 기업 성장과 주주의 이익 가치 극대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이주환 컴투스 대표이사는 12일 기업 홈페이지에 게시한 주주 안내문을 통해 ▲기업 핵심 밸류인 게임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게임을 중심으로 미디어 콘텐츠 사업 확장 통한 K-콘텐트(Content) 사업 주도 ▲컴투버스로 새로운 디지털 시대 대비 및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 ▲지속적 투자로 사업 역량 강화 및 재무적 가치 고양 등 장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현재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과 목표를 밝혔다.

◇ 컴투스, 도전과 개척정신 바탕으로 성장 강조

이주환 대표이사는 컴투스가 한국의 중소 모바일 게임 기업에서 현재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유력 게임 회사로 성장한 가장 큰 배경으로 '컴투스의 도전과 개척 정신'을 꼽았다.

세계 무대를 공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고, 성공의 과실만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실패에 위축되지 않고 시행착오에서 오는 경험과 교훈을 통해 도전을 이어갔다. 그 결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불모지인 서구권을 비롯해 세계 전역에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성공시킨 원동력이 된 것으로 평가했다.

또한 게임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한 컴투스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사업으로 게임과 연계된 미디어 콘텐츠 및 메타버스 등에 대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더해 미디어 콘텐츠로의 사업 확장을 통해 게임을 중심으로 하는 강력한 지식재산권(IP) 구축 및 활용의 기회로 만들고, 게임 개발의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미래의 인터넷 시대를 열어갈 메타버스 세상을 개척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 장기 히트작...글로벌 경쟁력 토대로 지속 성장

컴투스는 다수의 장기 히트작을 서비스해 온 글로벌 경쟁력을 토대로 기존 흥행작의 지속 성장과 크로니클의 글로벌 성과,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통해 올해 게임 사업 기준 역대 최대 실적 창출을 자신하고 있다.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MLB, KBO 공식 라이선스 야구 라인업이 각각 장기 흥행을 이어가며 성장하고 있고, 지난 3월 글로벌 출시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역시 서비스 25일 만에 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PC 플랫폼 스팀의 글로벌 종합 매출 5위를 달성하는 등 컴투스의 대표 글로벌 타이틀로 자리매김했다.

높은 글로벌 성장이 예상되는 K-Content 사업에서도 이익 개선으로 사업 확장 결실을 거둬드린다는 목표다.

이미 투자 1년여 만에 '재벌집 막내아들', '블랙의 신부', '신병' 등의 콘텐츠로 성과를 보였으며, 올해는 컴투스의 미디어 콘텐츠 자회사인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래몽래인 등과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MAA, 골드프레임 등을 통해 약 30여 편 콘텐츠를 제작, 국내 TOP3 미디어 제작 회사로의 성장을 바라보고 있다.

나아가 게임으로 세계에서 한 발 앞서 큰 성과를 거둔 컴투스의 글로벌 노하우를 미디어 콘텐츠에 접목해 해당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성공한 글로벌 IP를 활용해 게임 라인업으로 구축하는 선순환 구조 또한 만들어갈 계획이다.

◇ 컴투버스, 멈투스 미래 신성장 동력...상용화 본격 돌입

컴투스의 미래 신성장 동력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도 올해 2분기부터 본격적 상용화 서비스에 돌입한다.

조인트벤처 출범 1년 만에 초기 출자 시점 대비 5배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으며, 하나금융그룹, 교보문고, 교원그룹, SK네트웍스 등으로부터 16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를 통해 신사업임에도 추가적인 자금 투입 필요 없이 효율적인 경영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에도 여러 기업들과 투자 참여를 논의하고 있다.

미래 먹거리를 위한 신사업의 진행에 있어서도 국내외 주요 기업들의 투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사업성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리스크의 최소화와 성과의 극대화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컴투버스는 오피스를 시작으로 컨벤션, 토지분양 및 파트너사 이용자 대상 서비스 등 영역을 순차적으로 넓혀갈 예정이다. 또 성공적인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시장의 선도자로서 컴투스의 기업 가치를 한 차원 높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꾸준한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 투자...사업적 성과·투자 결실 이뤄

게임과 콘텐츠 분야 중심의 성공적인 투자도 컴투스 기업 가치를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2021년 2057억원을 투자한 미디어 콘텐츠 분야 주요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의 지분 38%의 평가액은 현재 경영권 프리미엄을 제외하고도 2408억 원(7일 종가 기준) 가치로, 사업적 성과와 투자 결실을 모두 거뒀다.

또한 SM엔터테인먼트, 데브시스터즈, 케이뱅크, 스카이바운드, 밸로프, 아크미디어, 마이뮤직테이스트, 컴투스로카 등 역량 있는 기업에 대한 투자로 사업적 역량을 강화하고 재무적 가치를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향후 컴투스는 신중하고 철저한 시장 분석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전략적 판단에 따른 수익 실현으로 기업 가치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안내문을 통해, 중장기적인 기업 가치 향상과 이를 통한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게임 사업 적극 추진, 미래 성장 동력 발굴 및 투자, 정기적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의 정책 추진에도 주가 상황이 주주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에 대한 사과를 전하며, 여러 채널을 통해 주주 의견을 경청하고 자사주 소각을 포함한 다양한 중장기적 주주환원 정책을 검토해 오는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해당 내용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시기에 개인 주주와의 소통을 위한 별도의 기업설명회(IR) 미팅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주환 컴투스 대표이사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도전과 개척이라는 컴투스의 혁신 DNA를 잃지 않고 장기적 성장을 위한 노력을 전개해 나가고, 이를 통해 세계 최고 레벨의 게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주주 가치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다양한 목소리를 낮은 자세로 경청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31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3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똔똔이다

2023.06.16 00:48:58

ㄱ ㅅ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bityou

2023.06.14 14:40:41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금동보안관

2023.06.03 04:13:24

빠른 정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오천크스

2023.05.20 00:20:33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bleu28

2023.05.13 12:01:33

좋은 정보네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sorianaye

2023.05.02 00:09:07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시후

2023.04.28 00:35:40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churuup

2023.04.25 23:07:36

잘읽었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금동보안관

2023.04.23 00:44:19

잘 읽었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금동보안관

2023.04.22 15:10:0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