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 “페이스북 코인, 보유자에게 이자 지급 예상”]
포브스 칼럼니스트 Caitlin Long이 최근 페이스북 암호화폐 글로벌 코인(GlobalCoin) 관련 다음과 같은 예측을 했다.
1. 개발도상국, 특히 베네수엘라 같은 초인플레이션 국가에서 가치저장 수단으로 각광받을 것이다.
2. 페이스북 코인 재단은 글로벌 자본 시장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다. 통화 바스켓 가중치 조정 같은 중앙은행 업무를 대체할 것이기 때문이다.
3. 페이스북 코인 보유자에게 이자가 지급될 것이다. 페이스북 같은 거대 기업이 이익을 공유하지 않는다면 상당한 논란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4. 암호화폐 업계 규제 관련 유의미한 담론이 확산될 것이다.
5. 페이스북 코인 발행 이후 BTC는 반사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6. 다만 정부의 규제에 막힐 가능성도 존재한다.
[두나무 이석우 대표, 대통령 북유럽 경제 사절단 포함]
뉴스1에 따르면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의 이석우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북유럽 경제 사절단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북유럽 순방 경제 사절단 118개 기업 중 유일한 블록체인 관련 회사다. 지난 9일 대한상공회의소와 스타트업 민간단체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이같은 내용이 담긴 경제 사절단 리스트를 공개했다.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 야놀자 이수진 대표, VCNC 박재욱 대표, 한국NFC 황승익 대표, 삼성전자 주은기 부사장 등이 포함됐다. 문 대통령은 지난 9일부터 오는 16일까지 6박 8일간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3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CCN "구글 코어 업데이트, 암호화폐 미디어 노출량 급감... 운영중단 불가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의 창업자인 요나스 보쉬그레비크(Jonas Borchgrevink)가 "지난 3일(현지 시간) 구글의 코어 업데이트 진행 후 CCN의 구글 검색량이 하룻 밤 사이 71% 하락했다"며 "이대로라면 수익성 악화로 CCN은 폐쇄 수순을 밟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검색엔진 최적화(SEO) 서비스 제공 업체 시스트릭스닷컴의 데이터를 인용 "암호화폐 미디어 업계 1위를 다투는 코인데스크와 코인텔레그래프의 구글 검색량 및 노출량도 각각 업데이트 전보다 34.6%, 21.1% 감소했다"고 덧붙였다.
[美 대형 마켓 체인, 블록체인 기반 공급망 솔루션 구축]
미국 대형 마트 체인 타겟(Target)이 블록체인 기반의 공급망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10일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타겟은 최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컨센소스(Consensource)라는 이름의 블록체인 기반의 공급상 인증 솔루션을 공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하이퍼렛저 그리드 프로젝트와 호환하며, 타겟의 대표적인 공급상인 카길(Cargill), 인텔 등이 포함됐다. 이와 관련해 타겟 측은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해나갈 것"이라며 "어떤 종류의 데이터를 블록체인 상에서 운용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테스트하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Provided by Coin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