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헤리티지 시계 브랜드 타이맥스(TIMEX)가 유명 대체불가토큰(NFT) 시리즈 지루한원숭이들의요트클럽(BAYC, Bored Ape Yacht Club) 컨셉의 시계와 더불어 이와 연동되는 500개 NFT로 구성된 제품 라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5일(현지시간) 밝혔다.
시계 구매자는 타이맥스에서 시계 케이스·스트랩·에칭 등을 설정해 맞춤 제작이 가능하며, 해당 시계가 진품임을 증명하고 실물 시계와 연동되는 NFT를 2 이더리움(ETH)의 가격에 판매를 시작할 수 있다.
BAYC 시계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아이디어는 에이프(Ape) 커뮤니티 구성원이 제공했다. 에이프(Ape) 커뮤니티 구성원 본둠(VonDoom은) 발표문에서 "에이프 커뮤니티의 일원으로서 타이맥스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NFT 구매자는 자신의 시계를 내년 2분기 중 전달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타이맥스 그룹관계자는 "우리는 창의성과 커뮤니티에 초점을 맞춰 웹3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며 "우리는 실물, 가상 제품 간의 경계를 재정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각 시계는 포그 패스(Forge Pass) NFT와 별도로 NFT와 동일한 디지털 버전이 함께 제공되며, 내년 2분기에 구매자에게 배송될 예정이다.
한편 코인마켓캡 기준 이더리움은 5일 오전 10시 24분 현재 전날보다 2.85% 상승한 1288.01달러(한화 약 166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