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리플-SEC, XRP 소송 타결 임박해 법원에 절차 중단 요청

작성자 이미지
김하린 기자
1
2

SEC와 리플이 XRP 소송을 법정 밖에서 해결하기 위해 공동으로 법원에 절차 중단을 요청하면서 리플은 원래 벌금의 절반 이하인 5000만 달러를 지불하며 장기간 진행된 법적 분쟁이 종결될 전망이다.

리플-SEC, XRP 소송 타결 임박해 법원에 절차 중단 요청 / 셔터스톡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랩스(Ripple Labs Inc.)가 XRP 관련 소송을 법정 밖에서 해결하기 위한 합의에 근접하면서 현재 진행 중인 법적 절차의 중단을 법원에 공동으로 요청했다.

10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뉴스에 따르면, SEC와 리플랩스는 미국 제2연방항소법원에 현재 진행 중인 법적 절차를 중단해달라는 공동 신청서를 제출했다. 브래드 가링하우스(Brad Garlinghouse)와 크리스티안 라슨(Christian Larsen) 리플 경영진도 포함된 이번 신청은 XRP를 둘러싼 장기간의 법적 다툼 끝에 양측이 여러 단계의 소송을 해결할 수 있는 협상에서 진전을 보였다는 신호를 보낸 후 이루어졌다.

공동 신청서에 따르면 양측은 법정 밖에서 사건을 종결하는 데 한 발 더 가까워졌다. 신청서에는 "당사자들은 위원회 승인을 조건으로 기본 사건, 위원회의 항소, 리플의 교차 항소를 해결하기 위한 원칙적 합의에 도달했다"고 명시됐다.

법원 문서는 "당사자들은 이 원칙적 합의에 대한 위원회 승인을 얻고, 위원회가 승인할 경우 지방법원으로부터 지시적 판결을 구하기 위한 추가 시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신청서는 협상 기간 동안 법원과 당사자 자원을 보존하는 것이 모든 관련자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EC는 2024년 10월 3일 항소를 제기했고, 리플은 일주일 후 자체 교차 항소로 대응했다. 이번 중단 요청 전에는 2025년 4월까지 의견서 제출이 예정되어 있었다. SEC와 리플은 각각의 항소를 취하하기로 합의했으며, 이로써 법적 다툼이 종결될 전망이다. 리플은 공개 거래소에서의 XRP 판매가 증권이 아니라고 판단한 2023년 판결 이후 원래 1억 2500만 달러 벌금에서 5000만 달러를 지불하게 된다.

관련 법률팀은 법원이 절차 지연을 승인해도 어느 당사자에게도 불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청서는 "당사자들은 법원이 이 항소와 교차 항소를 중단시키고, 위원회가 중단 명령 후 60일 이내에 상황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지시할 것을 요청한다"는 공식 요청으로 마무리됐다.

모든 당사자가 동의하고 이의를 제기하지 않은 이번 신청은 대중과 업계의 집중적인 조사를 받아온 사건에서 양측 간의 드문 절차적 통일성을 보여준다. 승인될 경우, 이번 중단은 지금까지 가장 주목받는 암호화폐 집행 조치 중 하나의 주요 해결로 이어질 수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2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바다거북이

2025.04.11 12:31:22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