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리조나 상원이 비트코인 채굴권리법안 HB 2342를 승인함으로써 공화당 의원들의 다수 지지를 받아 주의 입법 의제에서 중요한 전환점을 맞았다.
10일(현지시간) 코인CU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 운영을 보호하는 이 법안은 지역 경제 기회를 촉진하고 주의 블록체인 부문에 추가 투자를 유치할 수 있다. 이는 암호화폐 발전을 위한 지원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애리조나의 과거 입법 노력과 함께한다. 애리조나 주 상원의원인 웬디 로저스(Wendy Rogers)는 "이 법안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기여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보호를 제공하여 애리조나가 혁신을 위한 경쟁력 있고 환영받는 장소로 남을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BTC)은 현재 79,069.02 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동안 -4.06% 하락을 보이고 있다. 1.57조 달러의 시가총액을 가진 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62.28%의 지배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60일 동안 -18.21%의 하락을 보이는 등 일수에 걸쳐 상당한 하락이 기록됐다.
코인쿠(Coincu) 연구팀은 애리조나의 입법 조치가 잠재적으로 주의 기술적 지위와 경제적 기반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제안한다. 이러한 조치는 디지털 통화에 대한 세계적인 우호적 변화와 일치하면서 더 넓은 규제 개선과 투자 추세를 장려할 수 있다.
업계 내부자와 채굴자들이 애리조나의 진보적인 입장에 대해 낙관론을 표현하며 커뮤니티 반응은 긍정적이었다. 그러나 최종 결과는 공화당 주도 노력에 거부권을 행사한 역사를 가진 홉스(Hobbs) 주지사에게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