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코덱스, 스테이블코인 블록체인 개발에 1580만 달러 유치

작성자 이미지
김미래 기자

2025.04.05 (토) 13:40

0
2

기업용 스테이블코인 전용 블록체인 '코덱스(Codex)'가 드래곤플라이캐피털이 주도한 시드 라운드를 통해 1580만 달러를 유치했다. 이더리움 레이어2 기술인 옵티미즘 기반으로 구축된 코덱스는 기업의 실제 업무 흐름에 맞춘 안정성, 규제 대응, UX를 중심으로 설계됐다. 참여 투자자에는 코인베이스와 서클 등 스테이블코인 핵심 주체들도 포함됐다.

코덱스, 스테이블코인 블록체인 개발에 1580만 달러 유치 / 셔터스톡

기업 중심의 스테이블코인 블록체인 개발사 코덱스(Codex)가 드래곤플라이캐피털(Dragonfly Capital) 주도로 1580만 달러 규모의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4일(현지시간) 더블록(The Block)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코인베이스(Coinbase), 서클(Circle), 윈터뮤트(Wintermute) 등 주요 암호화폐 기업도 참여했다.

코덱스는 옵티미즘(Optimism) 기반의 이더리움 레이어2 기술을 활용해 기업용 스테이블코인 거래에 특화된 독자 블록체인을 구축 중이다. 공동 창업자인 하오난 리는 과거 옵티미즘 개발자로 활동했으며, 또 다른 공동 창업자 모모 옹은 메타(Meta) 출신으로 스타트업을 설립한 경험이 있다. 두 사람은 복잡한 UX, 기존 기업 워크플로와의 비호환성, 신뢰 부족, 규제 문제 등으로 인해 기업들이 암호화폐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고 지적하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덱스를 설계했다고 밝혔다.

옹은 '기업들은 도박을 위해 만들어진 도구를 억지로 연결해 쓰고 있다'며, '비즈니스에 맞는 스테이블코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코덱스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코덱스는 예측 가능한 낮은 수수료와 거래 정보 비공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명확한 규제 준수와 법정화폐 전환을 위한 오프램프와의 협업도 진행 중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드래곤플라이 공동 창업자 하십 쿠레시는 '기업은 서로 연결되지 않은 크립토 도구에 의존할 수 없다'며, '코덱스는 신뢰성, 연결성, 규제 명확성을 바탕으로 대규모 기업 도입을 가능하게 하는 스테이블코인 생태계'라고 평가했다.

코덱스는 암호화폐 생태계의 소비자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 실사용 중심의 기술 전환을 추구하며, 스테이블코인의 기업 활용을 위한 기반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댓글

0

추천

2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2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낙뢰도

20:47

등급 아이콘

흰토끼를따라가라

16:22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