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의회, 암호화폐 규제 초안 발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콜롬비아 의회에서 암호화폐 거래 규제안 초안이 발의됐다. 발의자인 마우리쇼 토로 의원에 따르면, 해당 법안은 암호화폐 거래소 제도권 편입과 암호화폐 거래 규제 프레임 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법안에는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센스 제도 시행, 거래소 안전 시스템 마련, 암호화폐 관련 범죄 예방 방안 등 내용이 포함됐다.
[美 국토안보부 "악성 트레이딩 봇, 탈중앙화 거래소 보안 위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국토안보부(Homeland Security)가 최근 네트워크 보안 연구기관 코넬테크의 보고서를 인용, 탈중앙화 거래소의 '낮은 효율'을 악용, 부당 이득을 편취하고 있는 봇 사용 유저들을 경고했다. 코넬테크는 이들이 매년 수백만 달러에서 수억 달러에 이르는 암호화폐를 불법적으로 갈취 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미국 국토보안부는 "일부 거래소에서 더 비싼 수수료에 따른 우선순위 배분이, 어떤 면에서는 블록체인 생태계에 보안을 위협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바이낸스 리서치 "올해 BTC 수익률, 원유·기술株 상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가 바이낸스 리서치(Binance Research)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올 들어 BTC 가격이 원유, 기술주보다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BTC 연간 수익률은 53%로, 원유(33%)와 기술주(24%)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조셉 루빈 "이더리움 2.0, 다른 어떤 프로젝트보다 중요"]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이자 이더리움 기반 인프라 개발 업체 컨센시스(ConsenSys)의 최고경영자(CEO)인 조셉 루빈(Joseph Lubin)이 한 미디어 인터뷰에서 "이더리움은 개방성(openness) 측면에서 최고의 기술과 기술자들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더리움 2.0은 암호화폐 업계의 다른 어떤 프로젝트보다 중요한 위치에 설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이날 "트론(TRX)이나 이오스(EOS) 같이 마케팅에 중점을 두는 프로젝트도 있다. 이들은 돈을 모으기 위해 '만들 때까지 가짜로 만들어라'라는 좌우명을 쓰고 있는 듯 하다. 업계에는 분명 다른 좋은 프로젝트들도 있지만, 이들의 처음은 모두 이더리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덧붙였다.
[태국 중앙은행, 은행 간 디지털 화폐 결제 솔루션 구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6일(현지 시간) 태국 중앙은행에 블록체인 기술 파트너사 위프로(Wipro)가 "태국 중앙은행이 파트너 관계의 8개 시중은행 간 디지털 화폐 거래 및 결제를 위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위프로 측은 "해당 솔루션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통해 분산형 은행간 즉시 결제제도(Real Time Gross Settlement)를 가능하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MS,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Azure용 ETH 앱 개발 킷 릴리즈]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가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애저(Azure)에서 사용 가능한 ETH 기반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 킷을(Development Kit) 공식 릴리즈했다고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전했다. 개발자에 따르면, 사용자는 해당 킷을 통해 애저 블록체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ETH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게시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킷은 마이스로소프트 소스 코드 편집기 비주얼스튜디오(Visual Studio Code)를 확장해 만들어 졌으며, ETH 스마트 컨트랙트의 개발 및 게시, Solidity, Truffle 등 오픈소스 블록체인 툴 또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비트메인, BTC 해시파워 전달 대비 88% 급감]
비트메인의 비트코인 채굴 해시파워가 전달과 비교해 8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메인이 매달 공식 블로그에 공개하는 해시파워 현황에 따르면, SHA265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모든 비트메인 소유 채굴 장비(비트코인 및 비트코인캐시 기반)들의 해시파워가 전달 2072 PH/s에서 5월 7일 기준 237.29PH/s 까지 줄었다.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로 인해 비트메인의 비트코인 네트워크 해시 파워 점유율은 4%에서 0.4%로 줄었다. 관련 해시파워가 앤트마이너S9 모델에서 나온다고 가정할 때, 비트메인이 약 13만 대 이상의 하드웨어 사용을 중단한 셈이라는 게 미디어의 설명이다.
Provided by Coin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