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4월 20일 코인니스 조간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04.20 (토) 08:43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러 국회의원 "암호화폐 규제 무의미"]

ICO 합법화가 골자인 러시아 '디지털 자산법(DIGITAL ASSETS bill)'이 오는 5월 검토될 예정이지만 현지 국회의원들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규제하는 것이 무의미함을 깨닫고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가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현지 다수의 국회의원들은 "국경이 없고 탈중앙화된 암호화폐를 규제하는 것은 헛수고"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들의 대다수가 상당 규모의 비트코인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Yuriy Pripachkin 러시아 크립토 산업 및 블록체인 협회장은 "'디지털 자산법'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정부의 압력만 가중시킬 뿐, 수많은 스타트업들은 몰타나 스위스로 이전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해당 법안이 통과되면 러시아 중앙은행은 투자자들이 매입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의 항목에 대한 결정권을 가진 유일한 기관이 된다는 설명이다.

[新 ETH 댑 70%, 실질 사용시간 99시간 미만]

블록체인 댑(dApp) 전문 데이터 제공 플랫폼 레이팅댑(RatingDapp)·레이팅토큰(RatingToken)에 따르면, 올해 3월부터 이더리움 플랫폼 상에 새로 출시된 댑은 총 55개로 집계됐다. 이중 70%는 실질 사용시간이 99시간 미만이었고, 25%는 10시간 미만이었다. 새로 출시된 댑 중, '사운드_머니_코인(sound_money_coin)'이라는 댑의 실질 사용시간은 700시간 이상으로 가장 길었다.

[리플랩스, 어제 2천만 XRP 매각...3개월 간 10억개 매각?]

리플랩스(Ripple Labs)가 어제(18일) 2,000만 XRP(약 700만 달러)를 장외거래를 통해 매각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trustnode)가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리플랩스는 약 500억 개의 XRP를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매각 목적은 밝혀지지 않았다. XRP 커뮤니티 회원으로 추정되는 Leonidas Hadjiloizou는 공개 포스트를 통해 "지난 3개월 사이에 XRP 유통량이 10억 개 늘었으며 이는 저번 분기와 비슷한 양상이다. 지난해 리플은 5억 3,556만 달러 규모의 XRP를 팔았다. 이 많은 돈이 다 어디에 쓰였는지 모르겠다"며 "작년 12월 이후 리플이 정말 10억 개의 XRP를 팔았다면 시세 변동을 고려해 2.5억~3억 달러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NEO 공동 창업자 "PoW, 장기 지속 불가"]

에릭 장(Erik Zhang) 네오(NEO, 시가총액 17위) 공동 창업자가 자신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최근 BSV 블록체인에서 발생한 이상거래와 리오그(reorg, 다수의 블록이 연속적으로 변경) 현상으로 인해 작업증명(PoW) 컨센서스에 대한 우려가 더욱 커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PoW는 여러 면에서 장기적으로 유지될 수 없다는 것이 증명됐고 상업적으로 이용할 시 비극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블록체인 컨센서스 알고리즘은 막대한 에너지 소비·블록의 불확실성·보안 허점·51% 공격 등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美 암호화폐 투자 전문가 "페이스북·텔레그램·스테이블코인, 역대 불마켓 만들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블록체인 캐피탈(blockchain capital)의 파트너 스펜서 보가트(Spencer Bogart)가 SNS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이 향후 2년간 페이스북, 텔레그램, 스테이블코인으로 인해 역대 가장 큰 규모의 불마켓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보가트는 "SNS 대기업들이 암호화폐 대열에 합류함에 따라, 대규모 신규 이용자, 개발자 및 자본들을 유치하게 되면서 선순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다만, 신규 이용자를 유인한 요소와 신규 이용자를 유지시키는 요소가 같이 않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텔레그램의 TON 토큰은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이용하게 하는 역할을 하지만, 사람들이 TON을 보유한 뒤로부터는 더 가치있는 암호화폐로 교환하게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Provided by Coinness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