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가 암호화폐 거래소 입출금 검증 시스템 개발사 한국빌링시스템과 블록체인 기반 거래소 입출금 검증 솔루션 사업협력 및 기술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21년 5월 17일 밝혔다.
한국빌링시스템은 25년 이상의 국내 결제 정산 노하우를 보유한 업체로,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의 위험요소 필터링 강화를 위한 은행의 실명계좌 및 암호화폐 지갑 기반의 입출금 검증 솔루션 '코인세이프가드(Coin Safe Guard)'를 런칭한다고 밝힌 바 있다.
코인세이프가드는 연동된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자체의 실명계좌 기반의 블랙리스트를 관리하고 거래소 고객이 입출금 요청 시, 이상 거래 유무를 탐지해 은행과 암호화폐 거래소 간의 위험요소에 대한 추가 필터링을 시행하는 솔루션이다.
'토큰포스트 제3차 암호화폐 설문조사'를 통해 당신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참여하기)
거래소는 해당 솔루션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자금세탁방지(AML) 규정 등에 대한 대응을 강화할 수 있다. 코인플러그는 해당 솔루션에 자체 블록체인 분산신원증명(DID) 기술을 적용해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는데 협업할 계획이다.
코인플러그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한국빌링시스템이 진행하는 코인세이프가드에 자사의 메타디움 DID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되어 보다 안전하게 가상자산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며 "실생활에서 유용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