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11월 30일(금)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전 브리핑

작성자 기본 이미지
Nicole Cha 기자

2018.11.30 (금) 09:57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0

The Hacker News

1. 국내 기사

[뉴스1] 비트코인SV 제외 일제 하락, 비트코인은 4200달러선

29일(현지시간) 암호화폐(가상화폐)는 비트코인SV를 제외하고 일제 하락하고 있다.

[뉴스1] 북한 해커들, 암호화폐 소유 개인 직접 노린다

미국 주도의 대북 제재로 북한에 현금이 고갈되어 감에 따라 새로운 외화벌이를 위해 북한의 해커들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상화폐)를 노리고 있으며, 이전에는 거래사이트 등 기관 단체를 공격했지만 지금은 개인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9일 보도했다.

[뉴스1] '내 데이터가 돈이 된다'…토큰 보상형 블록체인 급부상

블록체인 시장에서 자신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토큰을 받은 사업모델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이데일리] `비트코인 稅납부 첫 도입` 오하이오주 "블록체인 기업들 다 오세요"

비트코인으로 세금을 받는 미국내 최초의 주(州)정부가 된 미국 오하이오주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을 적극 유치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데일리] `자산운용 공룡` 피델리티, 암호화폐 수탁 이어 매매서비스도 진출

자산운용은 물론 투자자문 등 포괄적인 투자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룡업체 피델리티가 기관투자가를 위한 암호화폐 수탁(custody) 서비스에 이어 이번에는 기관들이 직접 대형 암호화폐를 사고 팔 수 있는 트레이딩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 예탁결제원, 블록체인 기술 도입...4차산업혁명 적극 대응

한국예탁결제원이 예탁결제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 내재화를 추진한다.

[파이낸셜뉴스] 트론, 1억달러 규모 블록체인 게임 펀드 추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지향하는 가상화폐 트론이 총 1억달러 규모의 블록체인 게임 펀드를 추진한다고 2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머니S]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프로젝트 퓨마페이, 韓 진출

지중해 동부 키프로스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기반 지불 결제 프로젝트인 퓨마페이(PumaPay)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테크M] 동영상 플랫폼 진화에 따른 블록체인 생태계 주도

유튜브와 넷플릭스 같은 동영상 플랫폼이 급성장하면서 블록체인 이슈를 다루는 채널들도 등장하고 있다.

[코인리더스] 中 BTCC 창업자 "비트코인 폭락은 투기성 자금 탓, 진정한 디지털 화폐는 자유로운 화폐"…네티즌 공감

중국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BTCC(BTC China) 창업자로 알려진 리치위엔(李启元, 영문명: Bobby Lee)은 "올해 비트코인(BTC) 약세장은 투기성의 자금 때문이며, 진정한 디지털 화폐는 자유로운 화폐"라고 언급해 중국 현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화제가 되고 있다.

2. 해외 기사

[COINTELEGRAPH] 美 SEC, 불법 ICO 홍보 혐의로 메이웨더와 DJ 칼리드 기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불법 ICO를 홍보한 혐의로 전설적인 복서 메이웨더와 유명 뮤지션 DJ 칼리드를 기소했다.

[COINTELEGRAPH] 코인베이스 프로, 지캐시 지원 시작

코인베이스 프로 플랫폼이 지캐시 거래를 지원하기 시작한다고 밝혔다.

[COINTELEGRAPH] 블록체인 에너지 거래 플랫폼 ‘백트(Vakt)’ 출시

블록체인 플랫폼 ‘백트(Vakt)’가 영국 최대기업이자 세계 2위의 석유회사 ‘BP’, 세계 4대 석유회사 ‘로열더치 쉘 그룹(Royal Dutch Shell Group)’, 노르웨이 국영 석유회사 ‘에퀴노(Equinor)' 등 다수 기업들의 연합으로 출시되었다.

[COINTELEGRAPH] 하드웨어 월렛 레저 나노S, 모네로 지원

암호화폐 하드월렛 제조업체인 레저사가 출시한 나노S 제품이 알트코인 모네로를 지원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마쳤다고 밝혔다.

[CRYPTOGLOBE] 이토로 경영진 "암호화 자산, 투자자 헤징 툴로 사용돼"

이토로의 수석 분석가 마티 그린스펀이 비트코인은 전 세계 투자자가 활용하는 자산 유형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더욱 확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수석은 "이토로 플랫폼에서 암호화 자산을 헤징 툴로 사용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CRYPTOGLOBE] 브라이언켈리, 암호화폐 투자 '규모'가 핵심

CNBC의 수석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브라이언 켈리는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암호화폐의 규모를 적절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1~5%가 적당하다고 생각한다"며, 적정 투자 비율을 유지하면 약세장을 잘 지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BITCOIN.COM] 바이낸스, 벨라루스 지원 '종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이란, 짐바브웨 등 미국 경제 제재국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고 있다. 거래소는 최근 벨라루스 거주 이용자들에게 서비스 중단 소식을 전했다.

[CCN] 시린랩스, 블록체인 폰 '피니(FINNEY)' 출시

블록체인 상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블록체인폰 피니가 30일(현지시간) 바르셀로나에서 첫 출시됐다.

[COINDESK] FBI, '400만 달러' 암호화폐 사기로 어라이즈은행 CEO 체포

FBI가 암호화폐 플랫폼 어라이즈은행 CEO 자레드 라이스를 수백명의 투자자를 사취한 혐의로 체포했다.

[COINDESK] 코인베이스·디지털커런시,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450만 달러' 지원

암호화 자산 평가 스타트업 플립사이드 크립토(Flipside Crypto)가 투자 라운드를 통해 약 450만 달러의 자금을 유치했다. 이에 코인베이스와 디지털커런시그룹을 비롯한 대형 투자그룹이 참여했다.

[COINDESK] 컨센시스, 프라이버시 강화 스타트업에 210만 달러 투자

컨센시스랩스가 이더리움 거래의 프라이버시 특성을 강화하는 아즈텍의 210만 달러 투자 라운드를 주도했다. 아즈텍은 수학자 톰 포콕과 핵물리학자 재커리 윌리엄슨이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영지식증명을 사용해 분산원장의 프라이버시 기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1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1]
댓글보기
  • 레카스
  • 2019.04.09 22:20:22
감사합니다. ^^
답글 달기
  • 1
  • ·
  •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