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내 기사
[토큰포스트] 블록체인 기반 저널리즘 프로젝트 시빌, ICO 실패...투자금 환불 사례 등장해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 스타트업 시빌(Civil)의 암호화폐공개(ICO)가 사실상 실패로 끝났다.
[토큰포스트] 美 CME, 비트코인 선물 하루 거래량 41% 증가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이 2분기에 이어 여전히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토큰포스트] 中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업체, 미국 관세 인상에 '타격'
비트메인(Bitmain), 가나안(Canaan), 이방(Ebang) 등 중국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업체들이 미국 정부의 관세 인상으로 타격을 입게 됐다.
[블록체인밸리] 국제블록체인해커톤, 10월26일 서울에서 열려
세계 주요 도시를 돌며 블록체인 해커톤을 개최하고 있는 이마구루 스타트업 허브(Imaguru Startup Hub)가 10월 말 서울에서 '이마구루 블록체인 해커톤'을 개최한다.
[블록체인밸리] 블록패치, 블록체인 '트래블 디네이션(Travel dNation)' 오는 19일 밋업 개최
블록패치는 오는 19일 블록체인 기반 여행 커뮤니티 플랫폼 '트래블 디네이션(Travel dNation)' 밋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럴드경제] “물류 산업의 전 과정을 투명하게” 제이컴피아, 광주과기원 블록체인경제연구센터와 MOU 체결
대부분의 중소형 물류센터 또는 창고에서는 아직도 수작업에 기반해 창고 관리가 이뤄지고 있어 콜드체인 전 과정의 실시간 관리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해럴드경제] W재단-양광칠성그룹, 오는 12월 블록체인 기반 자연환경 전문 방송국 론칭 예정
국제환경보전기관인 재단법인 W재단(이사장 이욱)이 오는 12월 양광칠성그룹과 블록체인 기반의 자연환경 전문 방송국 'HOOXI Network'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블록미디어] 대학가 ‘암호화폐 기부’ 열기 뜨거운데, 활용할 플랫폼 마련되어있지 않아…
17일(현지시간) 비트코인뉴스에 따르면, 암호화폐를 통해 모교에 기부하는 문화가 생겨나 동문 대부분이 암호화폐로 기부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블록미디어] 비트코인 계정 분쟁, 오프라인 범죄로 이어져…비트코인 오전송 문제 대두
미국에서 비트코인 계정 분쟁이 오프라인 범죄로 이어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뉴스원] 글로벌 블록체인 VC, 韓암호화폐 최다투자처는 '팬텀·아이콘'
전세계 100대 암호화폐 벤처캐피털이 국내 암호화폐 중 '팬텀'과 '아이콘'에 가장 많은 투자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데일리] 블록체인 해외송금·결제 레밋, 前 SWIFT 임원 자문위원 영입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및 해외결제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고 있는 레밋(REMIIT)이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스위프트)에서 글로벌 클라이언트부문 이사를 역임했던 다니엘 드 웨이어(Daniel De Weyer)를 자문위원으로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2. 해외 기사
[COINTELEGRAPH] 세계 결제 보고서 2018 "분산원장기술, 금융 시장 수요 충족하지 못해"
컨설팅 및 기술 서비스 업체인 Capgemini와 유럽의 유명 은행인 BNP Paribas가 공동으로 진행한 '세계 결제 보고서 2018(The World Payments Report 2018)'은 분산원장 기술이 현 금융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COINDESK] 제미니코인, 9위 암호화폐 거래소 Bibox에서 거래량 2배로 증가
미 달러와의 연동성으로 논쟁의 중심이 된 스테이블코인 테더 논란을 틈타, 또다른 스테이블코인인 제미니코인이 상위 암호화폐 거래소 9위를 차지하고 있는 Bibox에서 평소보다 2배 증가한 거래량을 보이고 있다.
[BITCOINIST] 코인베이스, 제로엑스 상장에 여론 뭇매
코인베이스가 최근 실험적인 알트코인 제로엑스(ZRX)의 상장 소식을 전하면서 비난 여론이 일고 있다. 해당 소식으로 제로엑스의 가격은 30%가량 급등했다.
[CRYPTOGLOBE] 칠레 증권예탁기관 설문 "약 40%, 암호화폐 들어봤다"
최근 칠레에서 증권중앙예탁기관(DCV)과 금융지식인덱스(ICF)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약 39%가 "암호화폐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성별에 따른 비율은 남성 51%, 여성은 27%로 나타났으며, 연령대 기준으로 18~34세가 43%의 인식률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