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온버프, 모바일 방치형 RPG ‘다크슬레이어'...블록체인 기술 도입과 글로벌 런칭

2024.05.07 (화) 10:30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2

유저는 게임내 획득한 아이템 블록체인 상에 소유와 거래 가능해져
국내 출시 한 달 만에 10만회 이상 다운로드, 구글 인기 순위 1위, 평균 별점 4.6
출시 6개월 후인 현재도 애플 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 기록

웹3 게임 개발사 온버프는 스튜디오브리즈와 웹3 사업화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방치형 RPG <다크 슬레이어>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글로벌 런칭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유저는 게임 내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블록체인 상에서 소유하고, 이를 다른 유저들과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다크 슬레이어>는 메이저 게임사 출신 개발진이 설립한 스튜디오 브리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2023년 11월 출시된 이 게임은 조선 배경의 좀비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간편한 자동 전투 시스템과 스타일리시한 자동 전투 액션, 손쉬운 성장과 다양한 장비 세트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이 게임은 출시 한 달 만에 10만회 이상의 다운로드와 구글 인기 순위 1위, 평균 별점 4.6을 기록했고 출시 6개월 후인 5월 초 현재에도 애플 앱스토어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온버프는 지난 2018년 설립돼 글로벌 지식재산권(IP)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웹3 게임 론칭부터 마케팅, 거버넌스 토큰 발행 등 IP 콘텐츠를 블록체인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SNK, 그라비티(GRAVITY), 샌드박스(Sandbox) 등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NFT> 및 <사무라이 쇼다운 R>, NFT 컬렉션 <킹 오브 파이터즈 NFT> 및 <뽀로로 NFT> 등 대형 IP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서비스해왔다. 온버프는 오는 5월 중순에 메인넷을 기존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수이(Sui) 블록체인으로 이전하고 사명을 온버프에서 루미웨이브로 바꾸는 리브랜딩을 앞두고 있다.

온버프와 스튜디오 브리즈의 이번 계약 체결은 <다크 슬레이어>의 글로벌 웹3 게임 시장을 공략하는 양사의 비전과 맞물려 결정됐다. 온버프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서 시장 경쟁력을 검증한 게임에 웹3 기술을 도입하여 유저들에게 더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는 입장을 밝혔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