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모회사 OK그룹의 수석 연구원 쿵더윈(孔德云)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암호화폐 거래량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 185개국 소재 53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유동성 변화를 추적 분석한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상위 20개국에 분포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거래량이 총 거래량의 74.4%를 차지했으며, 나머지 165개국 소재 거래소에서 25.26%의 거래량이 발생했다. 그 중 중국계 거래소가 차지하는 비중은 5위로 나타났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미국, 러시아, 브라질, 일본, 호주 등 국가 내 암호화폐 거래 활성도는 높지만, 해당 지역에만 국한되는 경향을 나타냈다.
2.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캐나다 등 국가 내 암호화폐 거래 수요는 비교적 높았지만, 거래소 개수는 상대적으로 부족했다.
3. 인도, 필리핀, 베네수엘라, 파키스탄 등 국가 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수요는 실수요가 여론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4. 일본, 한국 등 지역의 암호화폐 거래량이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크지 않다. 일본의 암호화폐 거래는 비트플라이어, 자이프, 비트뱅크, 코인체크 등 거래소에 집중되는 모습을 보였으며, 한국의 경우 업비트, 빗썸 등 거래소에 집중되는 경향을 나타냈다.
Provided by 코인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