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 메시징 및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 비블이 메타버스, 게임, 교육 분야에 전문적인 투자를 진행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홍콩의 웹 3 스타트업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확보했다고 8일 발표했다.
해당 투자를 통해 비블은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강화하여 웹 3 소셜 플랫폼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며, 애니모카 브랜드가 투자 포트폴리오에 속한 선별된 회사와 프로젝트에 비블의 웹 3 채팅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블의 조성민 대표는 "애니모카 브랜드의 지원을 받게 된 것은 비블이 가진 비전과 능력이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플랫폼의 보안성을 높여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애니모카 브랜드 투자 포트폴리오 프로젝트에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에 애니모카 브랜드의 얏 시우(Yat Siu) 회장은 "이번 투자는 웹 3 시장에서 독보적인 소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블의 기술력과 팀이 앞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믿음의 결과라고 본다. 비블의 채팅 서비스가 우리 투자 포트폴리오 프로젝트에 통합되는 커뮤니티에 큰 성장을 가져올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블은 지난달 해시키(Hashkey), 삼성 넥스트, 디지털커런시그룹(DCG), DWF 벤처스, 노무라 레이저 디지털(Nomura Laser Digital), 사이퍼 캐피털(Cypher Capital), 그리고 블록체인 파운더스 펀드(Blockchain Founders Fund) 등 총 17개 웹 3 전문 투자 기업들이 참여하여 700만 달러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