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Uber Technologies Inc.)가 런던 인기 택시 서비스 블랙캡(Black Cab)과 협약을 통해 영국의 통근자들에게 더 많은 차량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택시 운전자들이 자신들의 블랙캡 택시를 우버앱에 등록하고 현지 주민들은 쉽게 택시를 예약할 수 있다.
얼마전까지 경쟁사였던 우버와 블랙캡은 양측 운영을 높이기 위해 협력한다. CNN 비즈니스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 소재의 기술 기업인 우버는 음식 배송, 라이드 헤일링 서비스 및 화물 운송에 특화된 회사로 일부 런던 운전자들이 이미 해당 서비스에 가입했다.
서비스 롤아웃(Roll-out) 일정
블랙캡 택시를 우버앱에 통합하기 위해 이미 일부 운전자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등록자들은 내년에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회사는 구체적인 날짜나 시간 프레임은 제공할 수 없지만 최대한 빨리 롤아웃될 수 있도록 현재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첫 번째로 우버에 가입한 운전자 해미드 해미디(Hameed Hameedi)는 "런던에 처음으로 도착한 이후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우버 운전자로 처음 시작한 택시 운전자들도 많이 알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우버 UK 일반 매니저인 앤드류 브렘(Andrew Brem)도 파트너십에 대해 "블랙캡 택시는 수도의 상징적인 부분으로 런던 사람들과 방문객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며 "우리는 곁에서 함께 일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라고 덧붙였다.
우버앱 이용의 장점
이번 협약을 통해 서비스에 등록한 첫 번째 운전자는 우버를 환영한다고 말했는데 이는 앱을 통한 예약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제 런던의 길거리에서 승객을 찾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따라서 그는 다음 손님으로 갈 때 우버 앱을 확인해 간단하게 이동할 수 있다.
그는 승객을 찾아다닐 때 시간과 연료를 낭비하지 않기 때문에 운전자들은 더 많이 벌 수 있다고 덧붙였다. 런던 블랙캡 택시 운전자들이 우버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다른 승객들로부터 추천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금도 공정하다는 설명이다.
한편, CNBC에 따르면 우버와 런던 블랙캡 택시의 협력 소식은 최근에 로스앤젤레스, 파리 및 기타 주요 도시에서 우버가 택시 옵션을 확대한 직후에 나왔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