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저엑스 "옴니 블록체인서 비트코인 선물 출시" 확정]
방금전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 렛저엑스(LedgerX)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옴니(OMNI) 블록체인에서 현물 기반(physically-settled)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렛저엑스는 "이제 렛저엑스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신 모든 이용자에게 곧 연락을 드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몰타 금융 당국, 암호화폐 지수펀드 출시 승인]
1일(현지시간) 액세스와이어(accesswire)에 따르면, 몰타 금융 서비스 관리국(MFSA)이 암호화폐 프로젝트 아이코닉 펀드(Iconic Fund)가 신청한 크립토 에셋 지수펀드(Crypto Asset Index Fund) 출시를 승인했다. 해당 펀드는 세계 최초로 완전히 규제된 암호화폐 펀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에게 전통 금융 시장과 같은 품질 서비스 제공을 보장한다. 당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은 해당 펀드는 오는 3분기 적격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외신 "비트코인닷컴 인사개편...로저 버, CEO→전무이사"]
암호화폐 미디어 CCN이 "비트코인닷컴 대표 로저 버(Roger Ver)가 최고경영자(CEO) 자리에서 내려온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비트코인닷컴 웹사이트에 따르면, 로저 버는 전무이사로 임명됐으며, 스테판 러스트(Stefan Rust)가 CEO로 임명됐다. 앞서 스테판 러스트는 비트코인닷컴에서 운영 및 비즈니스 개발 총괄을 담당했다.
[中 유명 경제학자 "現 LTC 시세, 반감기 영향 일부 선반영"]
1일(현지시간) 중국 유명 경제학자 샤오레이(肖磊)가 현지 유력 미디어 매일경제신문(每日经济新闻)과의 인터뷰에서 라이트코인(LTC, 시총 4위) 반감기에 대해 "반감기는 기술적 설계로써 이미 시장에 알려진 정보다. 현재 시세는 이미 반감기에 대한 영향이 일부 선반영 된 것"이라고 진단했다. 또 그는 최근 LTC 창시자 찰리 리의 'LTC 반감기가 암호화폐 약세장 가능성을 막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발언에 대해 "현재 시중에 자금유입 소식이 없는 점을 감안하면 투자자들의 일부 여유 자금을 통한 단기 상승만을 기대할 수밖에 없다. 문제는 외부 자금 유입이다. 수요가 살아나지 못한다면 반감기는 가격을 지탱할 수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비트페이, 독일 서비스 중단..."내년 규제 때문"]
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업체 비트페이(Bitpay)의 이메일을 인용해 "비트페이가 독일 내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비트페이는 독일 서비스 중단은 내년에 있을 독일 정부의 규제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비트페이는 향후 당국 규제의 요구 조건을 충족하여 서비스를 재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독일 당국은 신규 돈세탁 방지(AML) 제도를 발표했다. 내년부터 암호화폐 자산이 금융상품으로 간주되며 암호화폐 업체는 금융감독청(BaFIN)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AML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Provided by 코인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