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7월 5일 코인니스 아침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07.05 (금) 10:21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외신 “비트메인, 지난달 직원 스톡옵션 계약 체결…상장 재추진 일환”]

중국 유력 경제 미디어 제몐(界面)이 업계 다수 전문가를 인용, “비트메인이 상장 추진에 다시 나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말 직원 대상 상당 규모의 스톡옵션 계약을 마무리 한 것도 이를 위한 준비 작업의 일환으로 추정된다. 상장 증시는 미국이 유력하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비트메인이 지난해 암호화폐 업계 불황으로 상장 신청 무효화라는 쓴 맛을 봤지만, 올해 상반기 BTC 가격이 상승하면서 실적이 개선됐다. 실제 비트메인 매출은 지난해 적자를 기록했지만 올해 상반기 작년 적자분을 상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미국 증시 상장을 다시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증시 상장은 비트메인 우지한(吴忌寒)의 공동 창업자인 잔커투안(詹克团)이 주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비트메인 측은 구체적인 답변을 내놓지는 않은 상태다. 한편 앞서 중국 경제 미디어 차이신도 업계 소식통을 인용, 비트메인이 올해 하반기 미국 증시 상장을 위해 어드바이저와 접촉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뉴질랜드 금융 당국, 암호화폐 서비스업체 블랙리스트 추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tozmarkets에 따르면 뉴질랜드 정부 산하 금융감독원(FMA)이 암호화폐 서비스업체 비트코인 트레이더(Bitcoin Trader)를 블랙리스트에 추가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업체는 암호화폐 거래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보다 높은 수익을 보장한다고 광고하고 일평균 1,300달러 수익이 가능하다고 홍보했다. 이에 일부 고객이 허위 및 과대 광고로 비트코인 트레이더를 신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FMA 측은 비트코인 트레이더가 현지 정식 허가를 받은 업체가 아니고 스캠 가능성이 제기된다며, 웹사이트 주소 등 회사 정보를 공개하고 투자자 주의를 당부했다.

[베네수엘라 정부, 현지 최대 은행 페트로 서비스 지원 지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니콜라스 마두로(Nicolas Maduro)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현지 최대 은행 베네수엘라 은행(Banco de Venezuela) 전 지점이 현지 국영 암호화폐 '페트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시했다. 페트로는 원유 및 천연자원을 담보로 하는 암호화폐로, 해당 서비스를 지원하게 될 베네수엘라 은행 데스크만 약 790개로 추산된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업계 전문가를 인용 “이는 페트로 등 암호화폐가 전국 범위에서 적극 사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정부 차원의 조치로 보인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달 20일 베네수엘라 정부는 젊은층을 대상으로 100만 개 암호화폐 지갑을 배포하고 페트로 사용을 장려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키프로스 재무장관 "키프로스 블록체인 규제안, 올해 중 마련"]

해리스 조지아데스(Harris Georgiades) 키프로스의 재무장관이 "올해 안으로 키프로스의 블록체인 규제안이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조지아데스는 이와 관련해 블록체인 기술을 "인터넷과 유사한 새로운 기술 혁명"이라며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서 이 기술을 전면적으로 구현하면 현대 사회의 구조, 조직 방식, 운영 방식이 획기적으로 바뀔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지난 2월, 키프로스 증권거래위원회(CySEC)는 유럽연합(EU)의 제5차 자금세탁방지지침(AMLD5)의 국가법 전환을 요구한 바 있다.

[카르다노, 인도서 블록체인 아카데미 설립...25만 전문가 양성 계획]

카르다노(ADA, 시가총액 11위) 이머고(Emurgo HK) 재단이 인도 뱅갈루루에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설립했다고 인도 현지 온라인 미디어 더힌두비즈니스라인(thehindubusinessline)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머고 재단은 이를 통해 현지인들에게 블록체인 기술과 카르다노를 알리고 전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E Venkatesan 이머고 재단 CEO는 "현재 인도에는 약 19,000 명의 블록 체인 개발자가 있다. 우리는 향후 1년간 약 25만 명의 새로운 블록체인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인도 정부가 블록 체인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해당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루트를 마련 한다면 블록체인 기술자들에 대한 엄청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Provided by Coinness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댓글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