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6월 12일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06.12 (수) 18:08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블룸버그 "FATF 지침, 거래소 등 암호화폐 사업자에 큰 위협"]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오는 21일 발표할 예정인 규제 지침 최종안은 암호화폐 기업에 있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같은 기존 규제당국의 규제보다 훨씬 위협적일 수 있다고 블룸버그가 12일 보도했다. 지침은 1,000유로 이상 암호화폐 거래자 및 암호화폐 수취인 정보 제공 의무화를 포함할 예정이며 이는 거래소, 수탁업체, 헤지펀드 등 암호화폐 사업자에게 적용될 것이라고 블룸버그는 설명했다. 암호화폐 업계는 지침으로 인해 피해 업체가 속출할 수도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암호화폐 리서치 기업 메사리(Messari) 소속 에릭 터너(Eric Turner) 연구 총괄은 "FATF 지침은 암호화폐에 최대 위협"이라며 "SEC나 다른 규제기관의 규제보다 훨씬 강력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 소속 존 로스(John Roth) 컴플라이언스 책임자는 "규정 준수는 비용이 많이 들고 기술적으로도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거래소 크라켄 관계자 또한 "FATF 지침을 완벽히 준수할 수 있는 기술적 해결책이 없다. 해외 거래소들과 함께 해결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헤지펀드 아카(Arca)는 "일부 지침 미준수 기업은 문을 닫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FATF 지침은 법적 구속력은 없으나 지침을 따르지 않을 시 '자금세탁방지 비협조 국가(블랙리스트)' 지정 등을 통해 사실상의 구속력을 발휘한다.

[코인베이스, 유럽 6개국에 암호화폐 직불카드 출시]

미국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 12일 보도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추가로 유럽 6개국에 암호화폐 직불카드를 출시했다. 이제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에서도 코인베이스 카드 사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모바일 앱으로 제공되는 코인베이스 카드(Coinbase Card) 사용자는 비자(Visa) 가맹점 및 온라인 상점에서 자신의 코인베이스 계정에 있는 암호화폐(BTC, ETH, LTC 등)로 결제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 카드는 앞서 4월 중순 영국에서 먼저 출시됐다. 코인베이스 UK CEO 지샨 페로즈(Zeeshan Feroz)는 "코인베이스 카드를 통해 BTC로 장을 본 뒤 LTC로 커피를 살 수 있다"며 "카드 발급 수는 초기 무료로 발급했던 1,000장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외신 "리퀴드, 텔레그램 토큰 퍼블릭 세일...50개국에서 판매 불가 전망"]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리퀴드(Liquid)가 오는 7월 10일 독점 판매하는 텔레그램 그램(Gram) 토큰은 SAFT 협정에 따라 미국, 캐나다, 일본을 포함한 50개국 이상에서 판매될 수 없을 것이라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이 쓰리애로우 캐피털(Three Arrows Capital) CEO 쑤주(Su Zhu)의 발언을 인용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SAFT(Simple Agreement for Future Tokens) 협정은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투자 계약의 일종으로, 기존 ICO가 투자 즉시 토큰을 발행하는 것과 달리 특정 시점(네트워크 출시 등)에 토큰을 지급하기로 한 약속이다. SAFT 토큰은 거래소, 장외시장 판매가 금지돼 있다. 따라서 리퀴드에서 그램을 구입하더라도 텔레그램 블록체인 네트워크 TON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그램의 이체, 인출, 거래가 불가능할 것이라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현재 프라이빗 투자자만 그램 토큰을 구입할 수 있다. 실제로 리퀴드는 텔레그램과 직접 파트너십을 맺은 것이 아니라 한국 소재 그램 아시아(Gram Asia)가 보유한 그램 토큰 일부를 판매할 예정이다. 그램 아시아는 아시아 최대 그램 토큰 홀더로 알려져 있다. 앞서 리퀴드 CEO 카야모리(Kayamori)는 테크크런치와 인터뷰에서 "TON은 오는 10월에 출시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10월 그램 상장 전 거래소와 한 번 협력해보기를 바랐다"며 "이번 토큰 판매는 TON의 중요 계획 중 일부로,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말한 바 있다.

[英 대형 보험사, 기업연금 관리에 블록체인 활용]

영국 로이터 통신 12일 보도에 따르면 유명 영국 보험사 Legal & General이 아마존과 협력해 기업연금 관리를 위한 블록체인을 최초로 구축했다. Legal & General은 확정급여형 퇴직연금, 최종 보수에 의한 연금제도(final salary pension schemes)를 포함한 기업연금을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managed blockchain) 시스템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Legal & General 재보험사 CEO Thomas Olunloyo는 "연금 사업은 장기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 50년 이상 지속될 수 있는 계약 기간 동안 블록체인을 통해 데이터, 트랜잭션을 영구적이고 안전하게 서명, 기록,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Legal & General 그룹은 FTSE 100에 포함된 영국계 금융 회사로,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기관투자운용사다.

[中 인민은행 청산총괄센터, 블록체인 전문 연구직 채용 공고]

지난 11일 중국 인민은행 청산총괄센터(中国人民银行清算总中心, CNCC)가 발표한 '2019년 국내외 포스트닥터 채용 공고(中国人民银行清算总中心博士后科研工作站2019年度博士后招收简章)'에 블록체인 응용 연구원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르면, 블록체인 응용 연구 분야에는 △블록체인 최신 산학 연구 성과 추적 △블록체인 기반 실질 응용 모델 및 프로토타입 기능, 효율성, 가용성 등에 대한 연구 △블록체인 베이직 프로토콜 연구와 결제 근간 시스템 구조 테스트 등이 포함됐다. 이번 채용 공고에는 블록체인 외에도 금융 인프라, 인공지능, 개방형 뱅킹 시스템, 결제 시스템 빅데이터 응용 등 분야도 포함됐다. 중국 인민은행 청산총괄센터는 중국 중앙은행과 상업은행을 대상으로 결제·청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이다.

Provided by Coinness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