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6월 11일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06.11 (화) 17:54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세계 2위 보험 중개업체, 암호화폐 커스터디 보험 제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 11일 보도에 따르면 수익 기준 세계 2위 보험 중개업체 에이온(Aon)이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기술기업 메타코(Metaco)의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보험을 제공하기 위해 보험사 전문가 집단을 구성했다. 에이온은 자연재해로 인한 콜드 스토리지 개인 키 파괴부터 핫월렛 해킹으로 인한 손실을 모두 보상한다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다만 에이온은 보험 커버리지는 밝히지 않았다. 한편 메타코는 스위스 로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통신사 스위스콤(Swisscom), 스위스포스트(Swisspost), 뱅킹 기술 업체 아발로크(Avaloq)가 부분적으로 소유하고 있다.

[美 증권사, '암호화폐 거래' 키워드 광고 등록...서비스 출시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 11일 보도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증권사 ETrade가 구글에 'cryptocurrency trading(암호화폐 거래)' 단어를 검색하면 자사 서비스 소개가 등장하는 광고 계약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에는 암호화폐나 블록체인이 언급되진 않았지만 '암호화폐 거래' 키워드 광고를 하는 것 자체가 ETrade가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대목이라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앞서 한 소식통은 4월 블룸버그와 인터뷰에서 "ETrade 이용자들은 조만간 BTC, ETH를 거래할 수 있게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온라인 기반의 리테일 증권사 ETrade를 이용하는 투자자는 500만 명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분석 "G20 암호화폐 공동성명, BTC 상승 견인"]

최근 발표된 G20 암호화폐 관련 공동성명이 BTC 가격 상승을 견인했다고 블록체인 프로젝트 평가 전문 업체 토큰게이저(Tokengazer)가 분석했다. 지난 9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 당일에는 BTC 가격이 8,000 달러 부근에서 7,500 달러 정도로 떨어졌으나 UTC 기준 10일 11시~12시 비트파이넥스, 비트스탬프, 코인베이스 세 거래소에서 BTC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다. 약 2시간 동안 발생한 거래량은 이날 전체 거래량의 40%를 차지했으며, BTC 가격도 7,631 달러에서 8,072 달러로 급등했다. 이에 대해 토큰게이저는 큰손 개입이 아닌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거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며 가격을 상승시켰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거래소 자전거래로는 보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앞서 발표된 G20 암호화폐 관련 공동 성명에서는 암호화폐를 포함한 기술혁신이 금융 시스템 뿐만 아니라 경제체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현대차그룹, 블록체인 기반 ‘페이퍼리스’ 본격 시동]

헤럴드경제 11일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 IT서비스기업 현대오토에버가 지난 4월부터 내부용 보안서약서를 블록체인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을 14개 계열사에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현대오토에버가 블록체인 기술기업 블로코의 엔진을 활용해 구축한 것으로 각 계열사에서 모든 임직원이 입사·승진 시 작성하는 보안서약서를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으로 관리하는 방식이다. 기존 종이문서를 블록체인 상의 전자문서로 옮긴 첫 사례로 이를 통해 현대차그룹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전자문서(페이퍼리스·paperless)’ 전략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일반적인 전자문서솔루션은 공인인증기관 서버와 연동하거나 솔루션 제공업체의 사설 증명솔루션을 사용해 보안과 비용 측면에서 단점이 있었다. 반면 현대오토에버가 구축한 솔루션은 내부 블록체인 네트워크만으로 모든 보안서약서의 발급과 검증이 가능하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종이 형태의 보약서약서를 모두 블록체인 전자문서로 전환해 관리 비용이 상당 부분 절감됐다”고 밝혔다.

[미 국립 문서기록보관소, 정보 관리에 블록체인 활용 검토]

외신에 따르면, 미국 국립 문서기록보관소(NARA)가 막대한 정보 관리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방안을 연구 중이다.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이 디지털 이미지 및 영상물 인증에 유용하다며, 특히 머신러닝으로 제작된 딥페이크 영상물을 판별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NARA는 작년 케네디 대통령 암살 관련 정부 문서 2만건을 공개할 때 이미 블록체인 기술을 테스트한 바 있다.

[리퀴드, 7월 10일 텔레그램 토큰 '그램' 퍼블릭 세일]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리퀴드(Liquid)가 11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UST 기준 7월 10일 오전 8시(한국시간 오후 5시)부터 텔레그램의 그램(Gram) 토큰을 독점 판매한다고 밝혔다. 현재는 프라이빗 투자자만 그램 토큰을 구입할 수 있다. 리퀴드는 달러나 USD코인(USDC)으로 그램을 구입할 수 있으며, 리퀴드 운영사 쿠오인(Quoine)의 거래소 토큰 QASH(시가총액 127위) 홀더는 그램 토큰세일에서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ON)는 지난해 초 두 번의 ICO를 통해 17억 달러를 조달했으며, 앞서 5월 말 텔레그램은 올해 3분기에 TON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투자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밝힌 바 있다.

[외신 "라이트닝 네트워크, 주요 보안 업데이트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코어 기술 개발 스타트업 라이트닝 랩스가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중요 보안 업데이트 '와치타워(watchtowers)'를 곧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와치타워는 비트코인 결제 속도를 높이고 사기 행위를 차단하는 확장 솔루션으로 2015년 라이트닝 네트워크 백서에서 소개된 바 있다. 라이트닝 랩스 CTO는 이와 관련해 "와치타워는 공격자의 모든 침입 시도를 억제한다"며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모든 라우팅 노드와 사업체가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Provided by Coinness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