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대체불가토큰(NFT) 마켓인 '팔라스퀘어(PalaSquare)'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개최하는 월드컵 공식 관람전 '국제 FIFA 팬 페스티벌' 티켓을 포함해 한정판 아트웍&음원이 포함된 NFT런치패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7시부터 18일 오후 7시까지 팔라스퀘어 런치패드를 통해 24시간동안 판매되는 NFT는 버드와이저가 개최하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관람전인 '버드엑스 FIFA 팬 페스티벌(BudX FIFA FAN FESTIVAL)' 입장권과 5명의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한정판 아트웍&음원이 담긴다.
해당 NFT를 구매하면 버드와이저가 함께 협업한 아티스트 모어킹, 문수진, 씨피카, 찰스장, 최지수와의 콜라보 한정판 아트웍&음원 5종 중 1개를 랜덤하게 받을 수 있다. 또 대한민국 대표팀의 조별리그 경기인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 경기에 맞춰 개최되는 행사에 입장할 수 있다.
이번 런치패드에서 팔라스퀘어는 스마트폰만으로도 NFT를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메타마스크, 카이카스, 클립 지갑을 지원한다. 또 유저간 2차 거래가 이뤄지는 팔라스퀘어는 NFT 판매수수료 0%, 컨트랙트 검증을 통한 공식 NFT 입점 정책은 물론 가상자산 지갑 생성, 암호화폐 출금 등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사용자 가이드를 통해 NFT를 처음 구매하는 사람이라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팔라스퀘어는 행사 현장에서 아트웍&음원을 담아 판매되는 NFT에 대한 에어드랍도 함께 담당해, 온오프라인에서의 NFT 사용성을 증대할 수 있는 기술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팔라 관계자는 "팔라스퀘어 런치패드를 통해 FIFA 월드컵 글로벌 공식 맥주인 버드와이저가 개최하는 버드엑스 FIFA 팬 페스티벌(BUDX FIFA FAN FESTIVAL)과 아티스트 한정판 콜라보 아트웍&음원이 담긴 NFT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일반적인 티켓과는 달리 그래픽, 음악, 그래픽, 일러스트 등 다양한 예술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직접 디자인한 콘텐츠를 담은 버드엑스(BudX) FIFA 팬 페스티벌 NFT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NFT의 확장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