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5월 27일 코인니스 주말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05.27 (월) 10:13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美 대권주자 "지금 사라" 트윗...네티즌 BTC 추측]

미국 민주당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앤드류 양(Andrew Yang)이 23일(현지시간) 트위터에 "모두들 지금 사세요, 상승장이 옵니다"라고 말했다. 목적어가 빠졌지만 비트코인(BTC)을 가리키는 것 아니냐는 수많은 댓글이 달렸다. 실제로 앤드류 양은 최근 뉴욕에서 열린 세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컨센서스 2019에 참석해 블록체인 업계 주요 인사들과 교류했으며, 암호화폐가 포함된 투자 상품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4월에는 암호화폐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선거운동 기부금을 암호화폐로 받겠다고 선언하기도 했다.

[모건 크릭 공동 창업자 "BTC, 오늘 밤 1만 달러 돌파 기대"]

미국 자산운용사 모건 크릭 디지털 에셋의 공동 창업자 제이슨 A. 윌리엄스(Jason A. Williams)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BTC)이 8,836 달러를 기록했다"며 "오늘 밤 '1만 달러 돌파'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비트와이즈 "BTC 선물 4월물 거래량 급증, 현물 거래량 48%"]

미국 암호화폐 전문 자산 운용사 비트와이즈(Bitwise)가 최신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선물 4월물 거래량이 전월 대비 크게 증가, 현물 거래량의 48%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4월 일일 평균 거래량이 전월(4,000건 미만) 대비 약 1.5배 증가한 10,000건이며, 4월 4일은 22,000건 이상을 기록했다. 또한 5월 일일 평균 거래량은 이미 14,000건을 기록, 증가세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中 증감회 주석 "ICO 금지 같은 규제, 기술 혁신 저해"]

샤오강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증감회) 주석이 25일 2019 칭화 우다오커우 글로벌 금융 포럼에 참석해 "HOMS(사모펀드 자금관리 소프트웨어), ICO 금지 등이 혁신을 저해했다"며 "기존의 규제 방식은 파편화되어 있어 '급선회'를 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USDT 1억 달러 추가 발행, 이틀간 비트파이넥스-테더 간 이체 다수 발생]

25일 새벽, 스테이블 코인 움직임 추적 전문 트위터 계정인 트루USD 프린터(TrueUSD Printer)에 따르면 테더 측이 1억 달러의 USDT를 추가 발행했다. 이로써 USDT 공급량은 33억 2000만 달러를 넘어섰다. 또한 대규모 이체를 추적하는 트위터 계정 웨일 얼럿(Whale Alert)에 따르면 지난 2일간 비트파이넥스와 테더 간 자금 이체가 다수 포착됐다. 23일(미국 동부 기준) 비트파이넥스가 테더 측에 1000만 USDT를 이체했으며, 연이어 테더가 비트파이넥스에 다시 1000만 USDT를 이체했다. 그후 비트파이넥스에 다시 2000만 USDT를 이체했다. 24일에는 비트파이넥스가 테더에 500만 USDT를 이체했고, 그후 테더가 다시 500만 USDT를 다시 테더에 이체했다.

[BCH 마이닝 풀 커뮤니티 보호 조치, 51% 공격 논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BCH 양대 마이닝 풀 BTC.com과 BTC.top이 최근 업그레이드 과정 중 커뮤니티 이익 보호를 위해 일종의 51% 공격을 시행한 것이 논란을 야기하고 있다. 미디어에 따르면 양대 마이닝 풀은 지난 15일(한국 시간) 한 익명의 채굴자가 당시 업그레이드와 무관한 BUG를 이용해 임의로 코인을 획득하려는 움직임을 포착, 코드 변경을 통해 이를 막았다. 해당 조치는 최소한 명목상으로 커뮤니티 전체를 위한 조치였으나, 업계 일각에서는 논란이 제기됐다. 개발자 Kiarahpromises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들은 코드 재구성을 통해 거래 결과를 바꿨다. 명백한 51% 공격"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15일 중국계 대형 마이닝 풀 BTC.TOP의 장줘얼(江卓尔) CEO는 웨이보 계정을 통해 "BCH 프로토콜에 대규모 트랜잭션이 전송되는 공격이 발생하면서 업그레이드 직후 한때 새로운 블록 채굴에 실패했다. 이후 해시파워 조정을 통해 10여 개 블록을 채굴했다. 현재 업그레이드가 안전하게 완료된 상태"고 말한 바 있다.

[외신 "피델리티, 사옥 내 BTC 채굴기 설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가 제보자를 인용해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의 텍사스 사옥 내 BTC ASIC 채굴기들이 설치돼있다"고 보도했다. 미디어는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의 CEO 아비가일 존슨(Abigail Johnson)이 사무실에서 BTC를 채굴하고 있다는 소식이 지난 2015년에도 나온 바 있다며, 피델리티 내부에 열성적인 암호화폐 옹호자들이 존재한다고 전했다.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는 2만명의 기관투자자 고객들을 위한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와 거래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고객 중 대다수는 디지털 자산이 향후 그들의 포트폴리오 일부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한다.

[팩트체크. HitBTC 거래소 "파산 아니다"]

영국 암호화폐 거래소 HitBTC의 BTC, ETH 지갑에 300만 달러 밖에 없어 지급불능 상태에 빠졌다는 보도와 관련해 코인니스가 HitBTC에 팩트체크를 진행했다. HitBTC의 대표 Paola Balzano는 "자금을 핫월렛 하나에 보관하지 않는다"며 "자금은 다수의 안전한 콜드월렛에 보관돼 있다"고 해명했다. 다만 보안을 위해 콜드월렛 주소는 밝힐 수 없다고 덧붙였다. 채무 의혹에 대해서는 "설립 이후 지금까지 경영 상태가 양호하다"고 공동 대표 Gretta Lee가 설명했다. Paola Balzano 대표는 조만간 공지를 통해 여러 의혹에 대한 상세한 해명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는 HitBTC이 지급불능에 빠졌으며 고객들이 암호화폐를 출금할 수 없는 상태라고 보도한 바 있다.

Provided by Coinness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댓글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