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CRO)이 캐나다에서 첫 전국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캐나다 온타리오 증권위원회(OSC)와 사전 신고(Pre Registration)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크립토닷컴은 캐나다 규정에 따라 운영되는 첫 글로벌 암호화폐 플랫폼이 됐다.
거래소는 OSC와 협력해 캐나다 규정을 준수해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계약은 캐나다 증권관리협회(CSA) 공동 이니셔티브를 통해 OSC를 포함한 모든 캐나다 관할 구역의 운영 관련 승인을 받는 것이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8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오케이비트(OK-BIT)와 핀테크 업체 피앤링크를 인수 했다고 밝혔다. 이에 더해 가상자산사업자 등록도 완료 했다.
크리스 마잘렉 크립토닷컴 최고경영자(CEO)는 "한국은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은 국가"라며 "한국에서 제품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해 규제 기관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의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시장진출로 인해 침체되어 있던 시장 환경이 반등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크립토닷컴은 케이맨 제도에서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VASP)로 등록했다고 전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케이맨 제도에서 합법적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이프러스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규제 승인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사이프러스 내 플랫폼의 합법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현재 크립토닷컴은 이탈리아, 그리스, 싱가포르 등 국가의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