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저녁 뉴스브리핑] 日 30년물 국채 금리 상승, 암호화폐에 적신호 外

작성자 이미지
강수빈 기자
0
0

일본 30년물 국채 수익률이 2.88%로 20년來 최고치를 기록, 자금 회수가 가속되며 암호화폐 등 위험자산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日 30년물 국채 금리 상승, 암호화폐에 적신호 / Tokenpost

분석 "日 30년물 국채 금리 상승, 암호화폐에 적신호"

일본 30년물 국채 수익률이 2.88%까지 상승, 2004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글로벌 금융시장과 암호화폐가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진단했다. 매체는 "일본 국채 수익률 상승하면 일본 투자자들이 해외 자산을 매도하고 자금을 자국으로 회수(리패트리에이션)할 가능성이 커진다. 이는 암호화폐, 주식 등 위험자산 약세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해외 자산 매각이 본격화될 경우 위험 회피 심리가 확대되면서 암호화폐 매도세가 가속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분석 “얼어붙은 투심 속 스테이블코인 유입세 지속"

투심이 얼어붙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스테이블코인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등 시장이 견조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기업 매트릭스포트는 보고서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유입 규모가 알트코인 상승장을 촉발할 정도는 아니지만, 시장 내 유동성은 활발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수준은 된다. 또 미국, 중국 간 무역 갈등과 글로벌 주식 및 채권시장 변동성 확대 등으로 인해 대체 자산을 모색하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스테이블코인을 중심으로 한 자금 유입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ETH 현물 ETF 85억원 순유출

파사이드 인베스터에 따르면 14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ETH) 현물 ETF에서 총 600만 달러(약 85억원)가 순유출됐다. 5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다. 피델리티 FETH에서 78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반면 반에크 ETHV에서는 180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나머지 ETF에서는 유출입이 발생하지 않았다.

분석 "간밤 IP 급락, 현물 시장이 주도"

간밤 IP 가격이 20% 급락한 것과 관련, 대부분 거래량이 바이낸스, OKX 등 중앙화 거래소 내 현물 마켓에 집중됐다고 코인데스크가 진단했다. 가격 폭락 직전 4000만달러 수준이었던 거래량은 반등 후 1.38억달러로 늘었다. 가격 급변동에도 선물 시장 손실은 140만달러에 그쳤다. 매체는 "IP 급락에도 전체 암호화폐 시장은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커뮤니티에선 IP가 MOVE, LAYER 등 일부 알트코인과 함께 할인된 가격에 장외거래로 판매, 내부자 거래 또는 조직적인 매도세가 있었던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다만 아직까지 명확한 사유는 밝혀지지 않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더리움 ICO 고래, $100만 ETH 추가 매도

2015년 이더리움(ETH) ICO에 참여했던 익명 고래 주소가 612 ETH(100만 달러)를 추가 매도했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전했다. 해당 주소는 현재 이틀 주기로 630 ETH를 매도하고 있으며 총 29,577 ETH(4798만 달러)를 보유중이다.

AERGO, 닥사 투자유의 촉구 후 670%↑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AERGO가 지난 8일 이후 현재까지 약 67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업비트는 지난 9일 디지털 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가 AERGO에 대해 투자유의 촉구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또 바이낸스는 지난달 21일 AERGO/USDT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ERGO는 현재 32.65% 오른 0.399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GSR·플로우 트레이더스, WCT 마켓메이커 맡은듯

GSR과 플로우 트레이더스가 WCT 마켓메이커를 맡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전했다. 그러면서 "GSR은 보유 중인 750만 WCT 가운데 280만 개를 중앙화 거래소로 입금했다. 플로우 트레이더스도 750만 개를 보유 중이고 중앙화 거래소에 테스트 용도로 토큰을 소액 이체하고 있다. 두 마켓메이커가 보유한 토큰 물량은 초기 유통량의 8%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아스타, DAO 자금 이관 제안 투표 중

일본계 퍼블릭체인 프로젝트 아스타(ASTR)가 DAO 자금 할당분을 새롭게 구성된 아스타재무위원회(AFC)에 이관하자는 제안에 대해 투표를 진행 중이다. 제안자는 "현재 DAO 할당 자금은 명확한 운영 주체가 부재한 상태다. 이를 AFC로 이관하면 AFC가 해당 자금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략적 성장 기회를 창출하고 아스타 생태계 강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비트겟 온체인, DB 등 6종 거래 페어 상장

비트겟이 공식 채널을 통해 비트겟 온체인에 DB, ethard, memecoin, jobcoin을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비트겟 온체인은 모바일 앱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중앙화 거래소 시스템 내에서 별도의 웹3 지갑 없이 온체인 자산 거래를 지원한다.

OKX, WCT 무기한 선물 상장

OKX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13시(한국시간) WCT/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네트워크 장애 발생...일부 서비스서 오류"

바이낸스가 X를 통해 "AWS 데이터센터에서 일시적인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일부 서비스 이용에도 문제가 생겼다. 조속히 원인을 찾아 해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바이낸스 "출금 등 서비스 대부분 복구"

바이낸스가 X를 통해 "네트워크 장애로 인해 중단했던 서비스가 대부분 복구됐다. 출금 서비스도 다시 재개했다. 시스템이 완전 복구될 때까지 다소 불편이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 BEP20 입출금 일시 중단

바이낸스가 이달 17일 14시 55분(한국시간)부터 BNB 스마트체인(BEP20) 월렛 시스템 점검으로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점검은 약 1시간 소요될 예정이며, 별도 공지 없이 재개된다.

바이낸스 VIDT/BTC 거래페어 상폐

바이낸스가 4월 15일 17시 30분(한국시간) VIDT/BTC 현물 거래페어를 상장폐지한다고 공지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50.58% / 숏 49.42%

1.바이낸스: 롱 51.19% / 숏 48.81%

2.OKX: 롱 49.73% / 숏 50.27%

3.바이비트: 롱 50.55% / 숏 49.45%

BTC 수익률, 14년 연속 S&P 500 압도

BTC가 지난 14년 동안 S&P 500을 뛰어넘는 수익률을 기록했다. 디파이 전문 미디어 더디파이언트(The Defiant)에 따르면 14년 동안 BTC 누적 수익률은 7,200,000%에 달한다. 이는 금(116%), S&P 500(306%) 수익률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최근 2년간 수익률은 BTC가 173%로 금(61%)과 S&P 500(29%) 대비 현저히 높았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0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