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美 법원, 토네이도 캐시 제재 영구 차단…오픈소스 합법성 인정

작성자 이미지
손정환 기자
1
1

미국 법원이 토네이도 캐시에 대한 재무부 제재를 영구 차단하면서 오픈소스 도구의 합법성을 인정했다. 이는 향후 암호화폐 규제에 중요한 선례가 될 전망이다.

美 법원, 토네이도 캐시 제재 영구 차단…오픈소스 합법성 인정 / TokenPost Ai

미국 재무부의 '토네이도 캐시' 제재가 연방법원에 의해 영구 차단됐다. 이번 판결은 오픈소스 암호화폐 도구의 합법성을 인정하며, 향후 규제의 중요한 선례가 될 전망이다. 다만 토네이도 캐시의 공동 설립자 로만 스톰은 여전히 기소 상태이며, 다음 공판은 2025년 7월로 예정돼 있다. 판결 당일 디파이 에듀케이션 펀드는 미국의 암호화폐 혁신 위험을 언급하며 백악관에 기소 취하를 촉구했다.

리브레는 텔레그램의 5억 달러 규모 채권을 톤 블록체인에서 텔레그램 본드 펀드(TBF)로 토큰화할 계획이다. 브레반 하워드와 노무라의 레이저 디지털 등이 후원하는 이 펀드는 인증된 투자자들에게 기관급 수익률을 제공하고, 디파이에서 담보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이는 실물 자산을 토큰화해 전통 금융과 블록체인 생태계를 연결하는 추세를 보여준다.

비트코인이 화요일 1% 상승하며 2개월 만에 처음으로 9만 6,000달러에 근접했고, 관세 관련 경제 우려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와 주식 시장도 상승세를 보였다. 비트코인캐시는 6.3% 급등했다. 그러나 비트와이즈의 제프 파크는 미국의 신용도와 달러 무기화의 장기적 영향과 관련된 더 깊은 위험을 시장이 간과하고 있다며 현재의 낙관론이 '잘못된 가격 책정'이라고 경고했다.

갤럭시 디지털의 알렉스 쏜은 양자 컴퓨팅이 비트코인에 예상보다 큰 위험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해결책이 예상보다 복잡하며 공개키 암호화를 사용하는 모든 암호화폐에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쏜은 양자 공격이 예고 없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국가 안보 문제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비트코인은 9만 5,000달러 선에서 안정화되었으며 주요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10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 이더리움은 1,800달러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1,861달러 돌파 시 2,000달러를 목표로 할 수 있다. XRP는 2.20달러 지지선을 유지하고 있으며 모멘텀이 계속된다면 3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 세 암호화폐 모두 건전한 RSI 수준을 바탕으로 강세 신호를 보이고 있지만, 주요 지지선 하회 시 단기 조정이 있을 수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1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1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사계절

19:34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5.04.30 19:34:37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