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개청 60주년을 맞은 농촌진흥청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농촌진흥 성과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13일부터 전용 누리집을 운영한다.
14일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개청 60주년을 기념해 국민들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누리집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개청 60주년 누리집은 ▲농촌진흥 60년 역사와 성과 ▲60주년 기념사업 ▲기념 시집 ▲비전과 목표 ▲국민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사용자 입장에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구성했다.
특히 청소년, MZ세대 이용자의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고자 메타버스 제페토(ZEPETO)를 통해 농촌진흥청 60년의 시대별 역사와 대표 성과를 알린다. 14개 홍보관을 구현해 3차원 아바타가 되어 체험해 볼 수 있다.
농촌진흥청은 개청 60주년 누리집 개설을 기념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축하 댓글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유림 농촌진흥청 개청 60주년 기념사업 추진기획단 단장은 "지난 60년 간 농촌진흥청의 혁신적인 성과와 다양한 정보를 국민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를 두었다."라며 "누리집을 매개로 국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농업·농촌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