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금융 규제 당국이 ICO 투자와 거래쌍에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명단을 수정했다.
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ICO 투자와 거래쌍에 사용할 수 있는 적격 암호화폐 명단에서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클래식(ETC), 라이트코인(LTC)을 제외시켰다.
태국은 지난 7월 ICO 규제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당국은 관심 기업의 승인 신청을 의무화하고, 투자에 사용할 수 있는 화폐를 태국 법정화폐 바트화와 암호화폐 7종,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ETH), 이더리움클래식(ETC), 라이트코인(LTC), XRP, 스텔라(XLM)로 한정했다.
지난 주, 태국 SEC는 적격 암호화폐 명단에서 비트코인캐시와 이더리움클래식, 라이트코인을 제외했다고 발표했다. 명확한 이유를 밝히지 않았으나, 관련 이슈와 개발 상황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규제기관은 ‘디지털 자산 사업에 관한 비상조치 B.3 2561(2018)’에 따라 적격 암호화폐 명단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당국은 “아직 진행된 ICO나 BCH, ETC, LTC를 기본 거래쌍 암호화폐로 사용한 거래소가 없었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투자자나 암호화폐 사업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태국은 암호화폐 산업을 규제 아래 다루기 위해 구체적인 방안과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주, 태국 의회는 주식, 채권과 같은 토큰화 증권 발행을 합법화하는 증권거래법 개정을 승인한 바 있다.
하이레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