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내 기사
[토큰포스트] 인도 은행기술연구소, 금융 부문 블록체인 도입 ‘청사진’ 공개
인도중앙은행(RBI) 산하 ‘은행기술개발연구기관(IDRBT)’이 은행 부문에서 나타날 블록체인의 미래를 제시했다.
[토큰포스트] 기관 투자 63% “기업 경영진, 블록체인 기술 이해도 낮아”
글로벌블록체인비즈니스위원회(GBBC)이 진행한 기관 투자자 대상 설문에서 기업 경영진의 블록체인 기술 이해도가 대체로 낮다고 확인됐다.
[토큰포스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결식아동 돕기에 나서
바이낸스가 불우안 아동들을 돕는 캠페인을 다시한번 시작하게 되었다.
[머니투데이] "가상화폐 저장·결제까지" 갤럭시S10 '블록체인' 탑재?
내달 20일 공개될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10'에 암호화폐를 저장하고 결제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이 탑재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IT 조선] '해킹으로 인한 이용자 피해'와 암호화폐 거래소의 책임에 관한 판결
지난해 12월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 계좌가 해킹당한 2건의 사건에서 빗썸을 운영하는 회사의 책임을 모두 부인하는 판결을 선고했다.
[이데일리] 오케이엑스, 태국 바트-영국 파운드貨 암호화폐 거래 시작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OKEx)는 법정통화(FIAT) 거래 지원 대상에 태국 바트화(THB)와 영국 파운드화(GBP)를 추가한다고 23일(현지시간) 밝혔다.
2. 해외 기사
[COINTELEGRAPH] 텔레그램, 3월 중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 계획
세계적인 블록체인 기반 메신저 텔레그램이 블록체인 기반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ON) 플랫폼의 메인넷과 토큰을 3월 중으로 출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COINTELEGRAPH] 리플·주요 베이징 대학, 블록체인 연구 장학 기금 출시
[COINTELEGRAPH] 중국 내 주요 대학이 리플의 지원을 통해 블록체인 연구 장학 기금을 출시했다.
[COINTELEGRAPH] 시카고옵션거래소, 비트코인 ETF 신청 철회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BZX 거래소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ETF 신청을 철회했다.
[COINTELEGRAPH]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기관 투자자들을 위한 현장거래 출시
미국 시카고의 공식 거래소인 시드 CX가 기관 투자자들을 위한 현장 거래를 출시했다.
[COINTELEGRAPH] 안드리센호로위츠·페이팔 공동설립자 지원 암호화폐 자산운용 서비스 출시
안드리센호로위츠의 벤처펀드가 이끈 모금 라운드를 통해 기관 투자자들을 위한 암호화폐 자산운용 서비스가 출시되었다.
[COINDESK] 펜실베니아 주, "암호화폐 거래소 송금업체 아니다"
펜실베니아 은행·증권국이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을 위해 별도의 송금 라이선스가 필요하지 않다고 발표했다.
[COINDESK] 英 재정청, 증권토큰·스테이블코인 감독 의사 밝혀
영국 재정청(FCA)가 암호화폐 규제 방안을 제안하는 자문 보고서를 발표했다. 기관은 암호화폐를 3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고 이를 기존 규정에 따라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COINDESK] 뉴햄프셔, 암호화폐 세금·수수료 납부 법안 발의
뉴햄프셔 의원들이 주기관이 암호화폐를 세금, 수수료의 지급 수단으로 수용하자는 내용의 법안을 발의했다.
[COINTELEGRAPH] '자포', 규제 위해 홍콩 떠나 '스위스' 행
글로벌 비트코인 지갑업체 자포가 주요 소재지를 홍콩에서 스위스로 이전한다. 대표 테드 로저스는 취리히 월드웹포럼에서 더 나은 규제 환경을 찾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COINTELEGRAPH] 옥스포드 법대, "스마트컨트랙트, 기존 계약법 적용 가능해"
옥스포드 법대의 Giesela Rühl 교수가 "기존 국제 사법을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컨트랙트에 적용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다보스포럼에 모인 글로벌 리더들이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논의하고 다양한 전망을 제기했다.
[FORBES] 나스닥, 기업형 블록체인 스타트업 '심비온트' 투자 지원
나스닥이 기업형 블록체인 스타트업 '심비온트(Symbiont)'이 진행한 2,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라운드를 주도했다.
[COINTELEGRAPH] 카르다노 창립자 "암호화폐 최고점 갱신 10년 걸려"
카르다노(ADA) 창립자 찰스 호킨슨이 암호화폐가 2017년말 나타난 강세장을 맞는데, 10년 이상이 필요하다고 발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