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내 기사
[토큰포스트] 주요 암호화폐 가격 대폭락 원인은?…'큰손' 영향 제기돼
5일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주요 암호화폐 가격이 크게 하락했다.
[토큰포스트] 골드만삭스 "암호화폐 거래 데스크 개설 중단" 발표에 시장 휘청
골드만삭스가 업계의 큰 기대를 모았던 암호화폐 거래 데스크 개설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토큰포스트] 트위터 CEO, 美 청문회 참석 "블록체인 기술, 스캠 문제 해결책"
트위터가 스캠 문제를 다루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코인리더스] 비트코인 급락에 이더리움도 연중 최저…"급성장중 vs 형편없어" 전망 엇갈려
글로벌 투자은행(IB)인 골드만삭스가 추진 중이었던 월가 최초의 비트코인 트레이딩 데스크(bitcoin trading desk) 설치 계획이 전면 보류된다는 5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 보도에 전 세계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이 12% 가량 폭락했다.
[서울경제] 콘스탄티노플 다다른 이더리움, 속도·안정 두 토끼 잡을까
이더리움의 토큰인 이더(ETH)의 가격은 급락했지만, 플랫폼의 성능 개선을 위한 작업은 계속 진행되고 있다.
[매경프리미엄] '블록체인이 낳은 新직업' 나도 뛰어들고 싶다면?
'핀테크(Fintech).'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아예 존재조차 하지 않았던 이 생소한 단어가 전 세계인의 금융생활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다.
[파이낸스투데이] 비트코인 전문가 허맨 핀존슨, 비트코인이 올해 말까지 1만 달러 도달할 가능성이 99% 정도로 아주 높다고 분석
뉴욕의 저명한 금융 뉴스 및 서비스 사이트인 더스트리트(TheStreet)가 업계 유명한 인물인 암호자산 분석 회사인 스밴디스의 창립자이자 CEO 허맨 핀존슨과 EZ거래소의 CEO 러셀 코러스 등과 암호화폐에 대한 깊은 대화를 나눴다고 보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동대문 패션타운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한다
국내 최대 의류패션 유통단지인 동대문 관광특구에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머니투데이] "암호화폐 사기꾼, 정부 규제 만들면 사라진다"
“암호화폐(가상통화) 세계에 사기꾼들이 많은 이유는 정부가 규제하지 않아서다. 적절한 규제 환경을 만들면 사기꾼들이 사라질 것이다.”
[뉴스토마토] 김관영 "암호화폐, '선 허용, 후 규제'로 가야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6일 암호화폐에 대한 정부의 과감한 규제 완화와 투자를 주문했다.
[연합뉴스] 과기부, 혁신인재 양성·데이터경제 활성화 TF 가동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일 혁신성장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혁신인재 양성 태스크포스(TF)'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리더스경제] Renvale그룹, ‘암호화폐 거품 붕괴’ 원인 분석 결과 제시
2013년부터 여러차례 급락과 회복을 반복하던 암호화폐의 가격이 올해 1월 급격하게 하락한 후에는 좀처럼 반등할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다.
[헤럴드경제] 17개국 다국적 암호화폐 거래소 ‘MCT’ 한국 출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간 경쟁이 치열한 상황 속 다국적 암호화폐 거래소 ‘MCT’가 한국 출범을 알려 화제다.
2. 해외 기사
[CCN] 그리스 법원, 비트코인 활용 자금세탁 용의자 러시아 송환에 동의
비트코인으로 약 40억 달러의 자금세탁 혐의를 받고 있는 BTC-E 관리자 알렉산더 비닉은 지난 7월, 그리스 경찰에게 체포됐으며, 그리스 법원은 그를 러시아로 송환하는 데 동의했다.
[COINTELEGRAPH] 디지털 재정관리사 에이펙스, 암호화폐 투자 자회사 설립 계획 밝혀
금융 결제 및 처리 관리업체인 에이펙스(Apex)가 암호화폐 투자 자회사 설립 계획을 발표했다.
[Ethereum World News] 아시아 최초 암호화폐 비자 직불카드, 싱가포르 출시 예정
홍콩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Crypto.com이 10만 개 한정으로 아시아 최초 암호화폐 비자 직불카드를 오는 2달 내 싱가포르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CRYPTOGLOBE] 나스닥, 내년 암호화폐 상장하나
세계 2위 증권거래소 나스닥이 내년 암호화폐 상장과 거래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NULLTX] 英 재정청, 비트코인 투자사 2곳에 경고
영국 재정청(FCA)이 같은 그룹이 보유 및 운영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로컬비트코인(Local Bitcoin)과 BK코인(BK Coin)의 미승인 운영에 경고했다.
[NULLTX] 아마존 도지코인 도입 청원에 1만 명 참여
암호화폐에 강경한 태도를 보이고 있는 아마존에 도지코인을 도입해달라는 청원 캠페인이 진행됐다. 아마존 이용자 1만1,000여 명이 서명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