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가 아마존 클라우드의 전 이사였던 팀 와그너(Tim Wagner)를 엔지니어링팀 부담당자로 임명했다.
7일(현지시간) CNBC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 웹서비스 사업부 총책임자로 일했던 팀 와그너가 코인베이스로 자리를 옮겨 엔지니어링팀 부담당자직을 맡는다.
코인베이스의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은 "그는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에 부합하는 인물로, 기술부서에서 오래 일해온 그의 경험이 큰 자산이 될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에서 엔지니어링팀은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신뢰성 높고 사용이 편이한 암호화폐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있어 엔지니어링팀의 역량은 절대적이라 할 수 있다.
리플, 이오스, 모네로 등 37개 암호화폐 추가 서비스를 시작한 시점에서 세계적 기업인 아마존의 인재를 영입한 것은 코인베이스가 더욱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팀 와그너는 아마존 이전에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수 년 간 일해온 경력을 갖고 있다.
암호화폐 산업이 발빠르게 성장하는 시점에서 트론이 비트토렌트를 인수한 것처럼, 암호화폐 관련 업체가 기존의 다른 업체를 인수하거나 인재를 영입하는 소식들이 곳곳에서 들리고 있다.
권승원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