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원챔피언십(One Championship) 아톰급 챔피언 벨트를 두고 안젤라 리(Angela Lee)와 경기를 펼치는 메이 야마구치(Mei Yamaguchi)가 비트코인닷컴과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11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은 로 저버(Roger Ver) CEO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종합격투기 단체 원챔피언쉽의 여성 아톰급 챔피언 도전자인 메이 야마구치를 만나 스폰서십 계약을 성사했다고 보도했다. 비트코인닷컴 측은 스포츠와 과학 기술의 만남을 목표로 메이 야마구치 선수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로 저버 CEO는 계약 자리에서 비트코인캐시를 소개하고, 메이 야마구치가 다운받은 BCH 월렛에 CEO 스캔을 통해 미화 약 1,000달러 가치의 비트코인캐시를 그 자리에서 송금했다. 종합격투가로서 다소 이례적인 형태의 스폰서십을 체결한 메이 야마구치는 크게 만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안젤라 리와 메이 야마구치 경기의 베팅 또한 비트코인캐시로 웹사이트에서 진행할 수 있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신흥 스포츠와 암호화폐의 만남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지난 1월, 세계 2위의 종합격투기 단체 벨라토르(Bellator)의 웰터급 챔피언 로리 맥도날드(Rory MacDonald)는 암호화폐 발행업체 대쉬(Dash)로부터 미화 25만 달러 가치의 코인을 지원받는 스폰서십을 체결한 바 있다.
권승원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