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1월 8일 코인니스 아침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20.01.08 (수) 08:23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1

[美 SEC, 올해 중점 조사 대상에 디지털 자산 및 핀테크 포함]

미국 증권 규제 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7일(현지 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SEC 산하 규정준수조사국(Office of Compliance Inspections and Examinations, 이하 OCIE)의 2020년 중점 조사 대상 우선 순위를 발표했다. 이날 SEC가 발표한 OCIE의 중점 조사 대상에는 핀테크 및 암호화폐 산업이 포함됐다. OCIE의 2020년 중점 조사 대상은 각각 정년퇴직자를 포함한 개인 투자자, 시장 인프라, 정보 보안, 투자 회사, 브로커 등 투자 관련 사업자, 자금 세탁 방지 프로그램, 디지털 자산 및 핀테크 혁신, FINRA 및 MSRB 등이다.

[IMF 수석 경제학자 "디지털 화폐, 국제 무역서 달러 대체 불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의 7일 보도에 따르면, 기타 고피너스(Gita Gopinath) IMF 수석 경제학자가 "디지털 화폐는 달러의 국제 무역 분야에서의 입지를 위협할 순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비록 암호화폐가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하더라도, 현재 달러의 인프라와 글로벌 신뢰도에 견주기엔 역부족"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칼럼을 통해 "결제 기술의 발전만으론 글로벌 기축통화가 될 순 없다"며 "달러는 미국의 제도, 법, 투자자 보호법 등의 지원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비록 종합 통화 바스켓을 기반으로 한 국가 발행 암호화폐(CBDC)들이 출현해 국제 경제 번영 및 무역 발전에 기여할 수도 있다"며 "하지만 이는 전 세계적으로 해당 화폐가 받아들여져야만 가능한 일이며, 현재 세계 경제 시스템에선 가능성이 매우 작다"고 부연했다.

[日 대기업 SBI·GMO,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장 출범 예정]

7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일본 금융 대기업 SBI 홀딩스와 일본 대형 IT 기업 GMO그룹 산하 GMO 인터넷이 미국 텍사스주 록데일(Rockdale)에 위치한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장에서 채굴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9년 11월, 독일 비트코인 채굴회사 노던 비트코인(Northern Bitcoin AG)과 미 경쟁사 윈스톤(Whinstone US)이 합병한 뒤 텍사스 주에 100 에이커 규모의 비트코인 채굴 공장을 설립한 바 있다.

[비트파이넥스 BTC 고래 수익 전환, 미실현 수익 700만 달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가 "글로벌 암호화폐 마진 거래 플랫폼 비트파이넥스를 사용하는 한 BTC 고래가 최근 BTC 강세로 700만 달러의 미실현 수익을 기록, 비트파이넥스 마진 플랫폼 리더보드에 이름을 올렸다"고 8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Joe007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해당 BTC 고래는 지난 몇 주간 2,500만 달러의 미실현 손실 상태에서 700만 달러 규모의 미실현 수익 상태로 전환됐다. 최근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트레이더의 '존버 성공'이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브라 협회 부회장 "BTC, 결제 수단 아냐...리브라 필요하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단테 디스파르테(Dante Disparte) 리브라 협회 부회장이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디지털머니 포럼(Digital Money Forum)에 참석해 "비트코인은 자산 클래스의 일종으로 결제 수단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경제 이동성(economic mobility)의 최하단은 결제에 대한 접근이다. 그리고 암호화폐는 단지 결제에 필요한 비용을 줄이기 위한 수단만은 아니다. 페이스북이 리브라를 추진하는 이유는 여기 있다. 리브라 협회는 기업 간 컨소시엄이다. 리브라는 은행 서비스를 누리지 못하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위해 설계된 스테이블코인이다. 협회 내 기업은 각 노드를 운영하지만, 이는 기존 협회 멤버가 승인한 기업만이 참여할 수 있다. 기존 금융보다 탈중앙화 됐다고 할 수 있지만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에 준하지는 못 한다"고 설명했다.

Provided by 코인니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raonbit

2020.01.08 09:06:06

비파 Joe007 처럼 존버가 답이라는 사실을...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