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이 주요 저항선인 2.7천 달러에서 반락하며 매도세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로 인해 가격은 2.1천 달러 지지선으로 추가 하락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25일(현지시간)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최근 2.7천 달러에 위치한 10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며 일시적인 강세 신호를 보였으나, 결국 저항선에서 반락하며 가격이 12% 하락했다. 이 과정에서 매수세를 유인해 급락을 촉발하는 ‘불 트랩’이 형성되었으며, 현재 이더리움은 2.5천 달러 지지대에서 단기적 조정 상태에 머무르고 있다. 시장에서는 이더리움이 계속 하락세를 이어가며 2.1천 달러 지지선을 향해 갈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하고 있다.
4시간 차트에서는 이더리움이 한때 0.618 피보나치 레벨인 2.7천 달러까지 상승했으나, 기관 투자자들로 추정되는 ‘스마트 머니’의 매도세로 인해 급락한 모습이 관찰된다. 이는 2.7천 달러 위의 유동성을 활용해 매도 포지션을 실행한 것으로 보인다. 이후 이더리움은 상승 플래그 패턴의 하단인 2.4천 달러 수준에서 지지를 받고 있으며, 이 지지선에서 단기적인 횡보와 조정 국면에 접어들 가능성이 있다.
이더리움이 이 지지선을 지킬 경우 2.7천 달러 저항선을 다시 테스트할 가능성이 존재하지만, 2.4천 달러 지지선을 이탈할 경우 추가 하락세가 이어지며 2.1천 달러 주요 지지선까지 내려갈 가능성이 커진다.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2.7천 달러 저항선에서 많은 숏 포지션이 집중되었으며, 기관 투자자들이 이 영역의 유동성을 활용해 매도 포지션을 구축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가격을 일시적으로 상승시켜 매수세를 유인한 후, 급락을 유도하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현재 유동성은 2.4천 달러 지지선 아래로 이동하고 있어 중기적으로 이더리움의 가격이 이 지지선을 향해 추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기술적 설정과 시장의 유동성 집중 상태를 고려할 때, 이더리움은 앞으로 며칠 동안 2.4천 달러 아래로 하락 압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주요 목표는 2.1천 달러가 될 수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