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3월 21일(수)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전 브리핑

작성자 기본 이미지
Seungwon Kwon 기자

2018.03.21 (수) 10:12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1

1.국내기사

[파이낸셜뉴스] 비트코인 9천선 바짝…“G20서 고강도 규제 없었다” 안도

암호화폐 가격이 20일(현지시간) 대부분 상승했다.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에서 고강도 규제가 나오지 않은 데 따른 안도감이 형성됐다. 비트코인 가격은 9000달러 선에 바짝 다가섰다.

[아시아경제] 'G20 규제 연기'에 한숨 돌린 비트코인, '1000만원 돌파' 눈앞

G20(주요 20개국)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가 가상통화(암호화폐) 규제안을 7월로 연기했다. 한숨을 돌린 비트코인 가격은 1000만원으로 급등하는 등 코인 시장이 일제히 상승세로 돌아섰다.

[연합뉴스] G20 "가상화폐 잠재성에도 투자보호 취약…국제공조 필요"

G20(주요 20개국) 회원국들은 암호화 자산(가상화폐) 기반 기술의 잠재성에는 공감하지만 투자자 보호 등 부작용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 공조방안을 검토해야한다고 촉구했다.

[CEO스코어데일리] 신한카드, 블록체인 기술 적용 '모바일 쿠폰' 발행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쿠폰 발급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ZDNet Korea] 중, 블록체인 스마트폰 잇따라 출시

레노버와 창훙 등 중국 가전업계 공룡 기업들이 블록체인 스마트폰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개념만 차용하거나 채굴 기능을 강조하는 등 블록체인 적용 영역은 제각각이다.

[매일 경제] [Science] 블록체인 기술, 유방암 진단에 활용한다

미국이 '비트코인'으로 잘 알려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에 나선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한 상태에서 AI 알고리즘을 훈련시키는 계획이다.미국 캘리포니아대 샌프란시스코캠퍼스(UCSF) 연구진이 블록체인을 이용해 AI가 의료정보 데이터를 훈련시킨 뒤 이를 유방암 진단에 활용하는 연구를 시작한다고 학술지 '네이처'가 보도했다.

[머니투데이] ICO 광고, 씨가 마른다…가상통화 시장 위축되나

ICO(가상통화공개) 관련 사기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주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및 포털사이트를 주축으로 가상통화 및 ICO 관련 광고를 전면 중단한다는 선전포고가 줄을 잇고 있다.

2.해외기사

[THEINTERCEPT] 미국 국가보안국(NSA), 비트코인 추적했다...스노든 문건 통해 밝혀져

내부고발자 스노든이 제공한 기밀문서에서 미국 국가보안국 요원이 전세계 비트코인 사용자를 추적했다는 것이 밝혀졌다.

[BLOOMBERG] 텔레그램, 암호화 키 정부기관에 넘기나

개인정보보호를 강조하는 메시징 어플 텔레그램이 보안서비스기관에 개인 정보를 넘게 주게 되었다. 지난 화요일 러시아 대법원 판사 Alla Nazarova는 텔레그램의 암호화폐 키를 공유하라고 요구한 러시아 연방보안서비스에 대한 텔레그램의 항소를 기각했다.

[BITCOIN.COM] 비트렉스, 82개 알트코인 3월 말 상장 폐지

비트렉스가 3월 30일 82개의 알트코인을 상장 폐찌한다. 거래소는 이번 조치가 등록된 토큰이 플랫폼의 기준을 준수하고, 블록체인과 지갑을 적절히 운용되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BITCOIN.COM] 설문조사에서 '미국인의 8%, 암호화폐 가지고 있다' 결과

미국의 새로운 설문조사에서 현재 암호화폐 사용자들은 모두 얼리어답터에 제한되며, 여성, 고령자 등 접근성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기술을 더욱 단순화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SBSNEWS] 비트코인 거래자 10명 중 8명이 남성

호주 디지털 상거래협회와 액센츄어의 합동 설문에 따르면 호주 암호화폐 거래자 10명중 8명이 남성인 것으로 알려졌다.

[CCN] 스텔라 개발팀, 라이트닝 네트워크 도입...12월 출시 예정

암호화폐 스텔라 개발팀이 올해 말에 메인넷에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도입할 의사를 밝혔다.

[CCN] G20, 올해 6월까지 암호화폐 법규 권고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G20 정상회담을 통해 공개된 G20의 공식발표 문서는 암호화페에 대한 각 나라의 현 규제제도가 다시 검토되어야 하며 올해 6월까지 암호화폐에 대한 공식적 법규 방안이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Coindesk] 러시아 정부, 암호화폐 법규 완성하나

러시아 정부가 러시아 내 암호화폐공개(ICO) 및 암호화폐 거래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한 법규 완성에 다가가고 있음을 밝혔다.

[Coindesk] 美 재무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한 5가지 팁 공개

미재무부(US Department of the Treasury)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한 5가지 팁을 공식 공개했다. 재무부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리스트는 블록체인 업계에 종사하는 직원들의 교육을 위한 내용을 토대로 작성됐음을 밝혔다.

[Coindesk] 영국령 버뮤다 제도, 암호화폐공개에 대한 옹호적인 법률 개정

영국령 버뮤다 제도가 '핀테크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잡기 위한 포부를 밝히며 암호화폐공개(ICO)에 대한 옹호적인 법률 개정을 시행했음을 알렸다.

[Coindesk] 러시아, 베네주엘라의 '페트로' 출시 도와

타임지의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정부가 베네주엘라 정부 발행 암호화폐인 '페트로'(Petro) 출시를 도운 것으로 알려졌다.

[Coindesk] 베네주엘라 여당 국회의원, 미국의 페트로 제재 강력히 비난

베네주엘라 국회의 여당 국회의원이 베네주엘라 정부 발행 암호화폐 '페트로'(Petro)에 대한 미국의 노골적인 제재를 비난하고 나섰다.

[Coindesk] 에버리피디아, 6월 암호화폐 출시 계획

위키피디아의 라이벌로 자리잡고 있는 분산화 체제 백과사전인 에버리피디아(Everipedia)가 자체 암호화폐를 6월에 출시할 것을 밝혔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1]
댓글보기
  • 금동보안관
  • 2023.07.17 23:12:42
좋은 정보 감사히 잘 보고 나갑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