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6월 25일 코인니스 아침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06.25 (화) 08:06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1

[美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내달 17일 리브라 청문회 개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 의회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가 다음 달 17일 페이스북 자체 발행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Libra)에 대한 청문회를 개최한다고 24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이날 위원회는 리브라가 소비자, 투자자 및 미국 금융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검증할 계획이다. 한편, 맥신 월터스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위원장은 최근 페이스북 측에 있을 지 모를 위험 요소에 대한 조사를 할 수 있도록 암호화폐 발행 계획을 잠시 중단해달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그는 "암호화폐로 인해 야기되는 사생활과 국가 안보 우려, 사이버 보안 위험, 거래 위험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미 상원 은행위원회는 다음 달 16일 관련 청문회를 열기로 결정한 바 있다.

[외신 "이란, 암호화폐 채굴자에 전력 공급 중단 조치"]

암호화폐 미디어 더블록이 이란 전력 당국 관계자를 인용해 "이란 정부는 암호화폐 채굴자를 적발하는 즉시, 전력 공급을 중단하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이란 현지 미디어 IFP는 "국가의 전력을 이용해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것은 불법"이라며 "지난 5월 이란의 전력사용량이 7% 늘었으며, 이는 암호화폐 채굴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란 정부는 현재 현지 소비자 전력 공급을 위해 매년 10억 달러 규모의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이달 초 이란 에너지 부분 정책 책임자인 호마윤 하에리 장관은 "암호화폐 채굴에 전력 보조금이 반영되어서는 안된다"라고 지적한 바 있다.

[외신 "BTC 1만 달러, 잇따른 기관 투자자 진입 결과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가 최근 BTC의 1만 달러 상승과 관련해"현재 많은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산업에 진입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피델리티가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를 출시하고, 거래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테스트하고 있다. 뉴욕멜론은행은 BTC 선물 거래소 백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미국 월가 증권사 TD 아메리트레이드와 거대 금융 트레이딩 그룹인 E트레이드가 암호화폐 서비스 출시를 발표했다. 또한 아마존의 홀푸드, 마이크로소프트 등 대기업들도 대거 진출했다. 더 나아가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를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디어는 "만약 일반 투자자들이 BTC 시세를 2만 달러까지 끌어올렸다면, 많은 사람들이 1 BTC의 가치가 1만 달러라는게 과대평가 됐다는 주장은 비현실적"이라며 "그 이유는 실제로 많은 기관 투자자 또는 대기업들이 암호화폐 산업에서 일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서 3만 ETH 투매..."손털기 작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전 9시부터 40분 동안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에서 약 30,000 ETH가 투매되고, 해당 시간 동안 ETH 시세가 약 3% 하락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한 트위터 이용자(@Crypto_marx)를 인용해 "실제로 3만 ETH가 300 달러에 매도되는 것이 포착되었다"며 유명 트레이더 돈알트를 인용해 "이는 누군가가 코인베이스에서 보유하고 있는 ETH를 털어버리기 위해 슬리피지(Slippage)가 발생하는 것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지적했다. 슬리피지란 거래량 감소 및 유동성 저하 등으로 매수·매도 호가 차이가 평소보다 크게 벌어지고 실제 체결가가 주문가 보다 불리한 가격으로 체결되는 현상이다.

[비트코인, 인도 프리미엄 발생...규제 영향]

블록체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인도 현지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이 약 8만 루블에 거래되고 있다. 이를 미 달러화로 환전하면 약 1만 1500 달러다. 글로벌 평균 가격(1만 860달러)과 비교해 프리미엄이 형성된 가격이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다른 국가와 비교해 비트코인을 구입하기 힘들다는 점에서 인도 프리미엄이 붙고 있다"며 "앞서 인도 당국은 현지 은행과 금융 기관이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한 바 있다"고 분석했다.

[페이스북, 칼리브라 개발 인력 채용 공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 25일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공식 사이트 채용란에 산하 암호화폐 지갑 칼리브라(Calibra) 개발을 위한 수석 데이터 사이언스(Head of Data Science)를 채용한다고 공지했다. 해당 직책은 칼리브라 지갑 개발을 위한 데이터 분석, 로드맵 수립, 그룹 운영 등을 담당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페이스북은 최소 8년 이상의 정량적 분석 경험, 최소 10명 이상의 그룹을 최소 5년 이상 관리한 경험 등 까다로운 조건으로 심사하고 있다. 관련 채용 소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유의사항은 페이스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ovided by Coinness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1]
댓글보기
  • 스티브잠스
  • 2019.06.25 09:17:01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