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금리 인하와 최근 관세 전쟁의 안정화가 암호화폐 시장을 크게 상승시킬 것이라고 예측했다.
14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카르다노의 ADA는 암호화폐 시장이 오늘 2% 하락한 가운데서도 지난 24시간 동안 1.5% 상승해 0.644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ADA가 지난 주 13.5% 상승했음을 의미하며, 한 달 동안 14% 하락했지만 지난 1년간 41% 증가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상승은 다가오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할 수 있다. 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은 비트코인이 올해 말이나 내년까지 25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이는 비트코인 현재 가격에서 195% 상승을 의미하며, ADA에도 유사한 상승을 가정하면 ADA는 1.90달러까지 도달할 수 있다.
CNBC와의 인터뷰에서 호스킨슨은 최근 관세 문제가 사라지고 안정화될 것이며,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기대를 바탕으로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호스킨슨은 비트코인이 내년까지 25만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원조 암호화폐가 더 넓은 암호화폐 시장도 함께 끌어올릴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호스킨슨은 최근에도 유사한 예측을 한 바 있다. 2월 인터뷰에서 그는 현재 상승 사이클 동안 25만 달러가 비트코인의 "최소" 목표가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것이 정확히 ADA를 어디까지 끌어올릴지는 해석에 열려 있지만, 오늘 확실한 한 가지는 이 알트코인이 시장 평균을 능가했다는 점이다.
ADA의 1일 차트를 보면 코인이 바닥으로 보이는 지점을 친 후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30일 평균(주황색)으로, 4월 초에 200일 평균(파란색) 아래로 떨어졌지만 이제 평평해졌다.
동시에 ADA의 상대 강도 지수(RSI, 보라색)는 일주일 전 30대 초반에서 오늘 거의 50까지 급등했는데, 이는 매수 압력이 증가한다는 신호다. 또한 미묘한 변화일 수 있지만, ADA 선물에 대한 자금 조달 비율은 지속적으로 부정적이거나 부정과 긍정 사이를 오가던 기간 이후 현재 며칠 동안 긍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이는 코인이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음을 시사하며,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기본 요소 중 일부를 갖추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곧 강하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몇 주 안에 0.70달러에 도달하고 올해 하반기에는 1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