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다각화 ETF 신청서에 솔라나 포함, 최초 현물 솔라나 ETF 가능성 대두

작성자 이미지
김하린 기자

2025.04.03 (목) 19:30

1
1

그레이스케일의 디지털 라지캡 펀드 ETF 전환 신청서에 솔라나가 포함되면서, 현재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 증가와 ETF 승인 가능성으로 올해 하반기 솔라나 가격의 대폭 상승이 예상된다.

그레이스케일 다각화 ETF 신청서에 솔라나 포함, 최초 현물 솔라나 ETF 가능성 대두 / 셔터스톡

그레이스케일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카르다노와 함께 솔라나를 포함한 디지털 라지캡 펀드의 ETF 전환 신청서를 제출하며 기관 투자 가능성이 확대됐다.

2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솔라나(SOL)가 지난 24시간 동안 2% 하락하며 125달러선으로 후퇴했다. 이는 그레이스케일이 디지털 라지캡 펀드를 ETF로 전환하는 신청서를 제출한 가운데 나타난 움직임이다. 이 펀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카르다노, 리플과 함께 솔라나를 포함하고 있어, 신청서가 승인될 경우 미국 최초 또는 초기 솔라나 현물 ETF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적인 소식에도 불구하고 솔라나 가격은 크게 반응하지 않았으며, 주간 13%, 월간 20%, 연간 30%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솔라나의 기본 요소가 여전히 강하고 솔라나 ETF 마감일이 다가오면서 앞으로 몇 개월은 이 알트코인에게 훨씬 더 긍정적인 시기가 될 수 있다.

그레이스케일의 S-3 신청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솔라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카르다노를 포함한 펀드를 NYSE 아카 거래소에 상장될 상장지수펀드로 전환하려 한다. 신청서는 또한 펀드의 비중을 공개했는데, 현재 비트코인 73.52%, 이더리움 16.16%, 리플 5.05%, 솔라나 3.83%, 카르다노 1.44%로 구성되어 있다.

이처럼 솔라나는 펀드의 주요 구성요소는 아니지만, 그 존재와 ETF로의 잠재적 전환은 솔라나에 대한 기관 수요를 강조한다. 또한 현재 검토 중인 다른 솔라나 ETF들을 고려하면, 올해 후반에 알트코인이 대규모 기관 매수를 경험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현재 솔라나의 차트는 다소 저평가되어 있음을 시사하며, 지표들이 계속해서 낮은 영역에 머물러 있다. 예를 들어, 상대강도지수(RSI)는 3월 초부터 50 아래에 있었으며, 여전히 이 수준을 돌파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30일 평균(주황색)이 계속해서 200일 평균(파란색)보다 더 아래로 떨어지는 것은 과매도와 임박한 반등의 또 다른 신호다.

또 다른 하락 신호로는 부정적인 펀딩 비율과 상대적으로 낮은 거래량이 있다. 오늘 거래량은 33억 달러로, 한 달 전 155억 달러에서 크게 감소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면, 미국의 관세에 대한 우려가 대부분의 시장(금 시장 제외)을 하락시키는 오늘과 같은 상황에서 솔라나가 제대로 된 회복을 누리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장기적으로 솔라나의 미래는 매우 밝아 보인다. 총 예치 자산(TVL) 측면에서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두 번째로 큰 레이어원 네트워크라는 지위를 고려할 때, 6월까지 200달러로 회복될 수 있으며, 올해 하반기 ETF 승인은 4분기까지 300달러 도달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1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낙뢰도

2025.04.03 19:56:38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