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이 최근 3일간 18% 상승하며 시가총액 상위 30개 암호화폐 중 최고의 성과를 기록했다.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DOGE는 2025년 들어 가장 높은 주간 수익률을 기록하며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온체인 데이터 제공업체 글래스노드(Glassnode)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0.20 지점에서 전체 공급량의 7%가 밀집되어 있다. 이는 해당 가격대가 강한 지지선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다. 글래스노드는 "$0.20 돌파 시, 주요 저항선인 $0.31까지 공급 저항이 거의 없는 상태”라며, 이 지점 돌파 시 급격한 가격 상승 가능성을 언급했다.
또한, 최근 '하우스 오브 도지(House of Doge)'가 1,000만 DOGE 규모의 ‘공식 도지코인 준비금’을 발표하면서 투자 심리를 부추겼다. 이 조직은 도지코인 생태계의 장기적인 유동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적 움직임이라 설명했다.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Trader Tardigrade)는 도지코인이 최근 3개월간의 하락 추세선을 돌파하며 단기 강세 신호를 보였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상승세가 지속될 경우, DOGE 가격이 $0.31을 향해 최대 55% 추가 랠리를 이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