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디지털자산정책포럼, 민병덕 의원실과 공동으로 ‘디지털 자산 패권 경쟁과 대한민국 전략’ 토론회 개최

2025.03.28 (금) 09:39

4
6

디지털자산정책포럼과 민병덕 의원실이 공동 주최하는 토론회가 4월 2일 국회에서 열린다. 트럼프 행정부의 디지털자산 정책을 중심으로 글로벌 패권 경쟁과 대한민국의 전략을 모색할 예정이다.

디지털자산정책포럼(대표 임종인)은 오는 2025년 4월 2일(수)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 ‘디지털 자산 패권 경쟁과 대한민국의 전략: 트럼프 행정부 정책과 기술 혁신의 미래’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디지털자산정책포럼과 국회의원 민병덕(안양시 동안구 갑,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공동 주최한다.

이번 행사는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디지털 자산 정책이 글로벌 시장에 미칠 영향을 전망하고, 대한민국의 전략적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회는 디지털 자산 분야의 학계와 업계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와 심층 토론으로 구성된다. 민병덕 의원과 임종인 디지털자산정책포럼 대표의 개회사와 주요 내빈의 축사로 행사가 시작된다.

첫 번째 발제는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 김상배 교수가 ‘트럼프 행정부와 글로벌 패권 경쟁, 그리고 디지털 자산’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이종섭 서울대학교 교수는 ‘디지털 철의 전쟁 – 스테이블코인 시장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발표하며,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류경은 교수가 ‘미국 디지털 자산 동향과 대응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발표 이후에는 임종인 대표의 사회로 종합 토론이 진행된다. 금융위원회 가상자산과 김성진 과장,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김재진 상임부회장,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최재원 교수,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 황석진 교수, 법무법인 바른 한서희 변호사가 참여하여 디지털 자산 산업의 글로벌 패권 경쟁과 대한민국의 발전 방향에 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임종인 디지털자산정책포럼 대표는 “이번 토론회는 글로벌 패권 경쟁 시대에 디지털 자산 산업의 대응 방안과 미래 혁신을 위한 대한민국의 전략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미국 트럼프 행정부 정책 변화가 국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전략적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 참가 신청은 디지털자산정책포럼 웹사이트(http://dapf.kr)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댓글

4

추천

6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4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5.03.29 08:58:23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낙뢰도

2025.03.28 22:10:30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5.03.28 19:09:33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가즈아리가또

2025.03.28 14:48:20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