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업체 글래스노드(Glassnode)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암호화폐인 이더 (ETH)는 최근 시장 사이클에서 비트코인에 비해 약한 성과를 경험했다.
5월 7일자 뉴스레터 "The Week On-Chain"에서 그들은 투기꾼들이 ETH 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했으며, 4월 비트코인의 블록 보조금이 반감된 이후 이더리움이 직면하고 있는 지속적인 과제를 강조했습니다.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모두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BTC/USD의 하락폭은 특히 중요하여 2022년 말 FTX 붕괴 이후 가장 큰 폭의 하락세 중 하나를 기록했습니다. 이더리움은 비슷한 추세를 보였지만 덜 심각한 조정을 보여 회복력 수준을 시사했습니다.
Glassnode는 “이더리움의 경우 FTX 최저치 이후 눈에 띄게 수정 폭이 얕아지는 유사한 하락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하락세 동안 어느 정도 회복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자산 공간 전반의 변동성의 순 감소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탄력성에도 불구하고 이번 주기에서 이더리움의 가장 깊은 하락률은 -44%에 이르렀으며 이는 비트코인의 -21% 하락보다 두 배 이상 심각한 수치입니다.
지난 2년 동안 비트코인에 비해 이러한 저조한 성과는 ETH/BTC 비율의 약화에서도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현재 ETH의 가격 하락폭은 줄어들고 있지만 이는 신규 투자자, 특히 155일 이하 동안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이더리움 단기 보유자(STH)에게는 거의 위안이 되지 않습니다.
이들 투자자들은 총 비용 기준이 ETH의 현재 시장 가격에 가까운 약 3,000달러에 달해 손실을 입을 가능성에 직면해 있습니다.
현재 가격에서 미실현 손익을 평가하는 MVRV(시장 가치 대 실현 가치) 비율에 대한 Glassnode의 분석은 가격이 더 하락할 경우 신규 투자자들 사이에 패닉이 발생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들은 “이더리움의 STH-MVRV는 현재 아주 약간의 프리미엄으로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현물 가격이 최근 구매자들의 비용 기준에 매우 가깝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으며, 시장이 하방 변동성을 경험할 경우 구매자들은 당황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 넓은 시장은 또한 미국의 규제 발전, 특히 현물 Ether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에 관한 결정을 면밀히 관찰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더리움 장기 보유자(LTH)는 더 인내심을 갖고 수익성 있는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를 꺼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Glassnode는 “LTH의 이익 지출량을 조사하면 6개월에서 2년 사이에 보유했던 BTC 보유자 집단이 ATH 랠리 동안 매각을 늘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이더리움 장기 보유자들은 여전히 더 나은 수익 창출 기회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인올백 공식 카톡방 입장
#ENA코인 #memeai코인 #gmrx코인 #rez코인 #catgpt코인
#rtf코인 #bobe코인 #kmno코인 #rndr코인 #pendle코인
#arb코인 #eloncat코인 #caw코인 #fet코인 #cpool코인
#ckb코인 #super코인 #ens코인 #xrd코인 #sc코인 #rune코인
댓글 3개
CEDA
2024.05.12 10:29:06
감사합니다.
피피
2024.05.12 10:25:26
성투하세요
HelloXDC
2024.05.12 10:23:22
감사합니다
2024.05.12 10: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