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닷컴은 총 5종, 7가지 디자인의 암호화폐 결제 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립토 닷컴 카드는 국내에 이미 사용자 다수 존재하는데요. 최대 5% 캐시백과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스포티파이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립토 닷컴 카드는 플랫폼 토큰 모나코(MCO)를 얼마나 토큰 스테이킹(예치) 하느냐에 따라 제공 혜택이 큰 폭으로 달라집니다.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옵시디언은 50,000 MCO를 예치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50,000 MCO는 한화로 약 3억 원에 달하는 금액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카드 혜택을 위해 예치를 진행하는 사람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예치한 암호화폐 가격변동으로 인해 카드 혜택이 무색해지기 때문입니다. 각각 500 MCO와 50 MCO 예치가 필요한 하위 모델이 실질적인 카드 사용 수요를 갖고 있습니다.
크립토 닷컴은 사용 금액에 대한 리워드를 포함해서, 모든 캐시백을 MCO 토큰으로 지급합니다. 따라서 크립토 닷컴 카드 사용자는 자연스럽게 MCO 가격 변동에 영향받게 됩니다.
덧) 그러고 보니, 의도한 건 아니지만 지난주 뉴스레터에 이어 연속으로 크립토 닷컴을 소개하게 됐네요. 사업적인 부분에서 다각도로 주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