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미디어 플랫폼을 제공하는 ‘퍼블리시㈜’가 대한민국 대표 블록체인˙암호화폐 커뮤니티 ‘블록체인허브’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일 블록체인허브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산업에서 장기적인 협력을 추구하는 가운데 언론˙기업˙학술기관 연합체 ‘퍼블리시 얼라이언스(PUBLISHalliance)’에 가입했다. 양사는 콘텐츠의 다양화, 정보 접근성 개선을 비롯하여 광고˙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퍼블리시얼라이언스는 퍼블리시 프로토콜의 개발과 활용을 지원하는 언론, 기술 스타트업, 학문 기관이 연합한 탈중앙 미디어 컨소시엄이다. 21개 회원사 가입으로 현재 종합 월간 트래픽이 약 10억 뷰로 추산된다.
블록체인허브는 한국의 대표적인 블록체인˙암호화폐 정보 커뮤니티 포털이다. 커뮤니티가 모여 관련 뉴스, 시세, 교육, 칼럼 등 종합적인 정보를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진정한 온라인 ‘허브’로 역할하고 있다.
국내외 기업, 미디어, 커뮤니티, 개발자, 유튜버, 블로거, 인플루언스 등과 제휴해 풍성한 블록체인˙암호화폐 콘텐츠를 생산하고, 텔레그램, 트위터 등 여러 채널을 통해 커뮤니티를 연결하고 있다.
블록체인 허브 이충 대표는 “퍼블리시와의 업무협약은 블록체인 미디어와 커뮤니티의 윈윈(Win-Win) 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질의 콘텐츠 제휴와 마케팅, 신사업 협력으로 범위를 계속 확대해가길 바라며, 퍼블리시와 뉴스 토큰이 블록체인 미디어 민주화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퍼블리시 권성민 대표는 “블록체인˙암호화폐 커뮤니티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한 블록체인 허브와 협력하게 되어 영광이다. 블록체인 미디어 플랫폼인 ‘퍼블리시’를 통해 정제된 정보를 제공하는 미디어와 살아있는 정보를 가진 커뮤니티 모두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허브와 퍼블리시는 이번 협력으로 콘텐츠, 광고˙마케팅, 신사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하게 됐다. 블록체인˙암호화폐 커뮤니티의 성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퍼블리시 소개
퍼블리시 주식회사는 블록체인 기반 인터넷 신문을 위한 뉴스룸 솔루션을 제공한다. 작년 9월, 언론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퍼블리시 프로토콜(PUBLISHprotocol)’을 개발하고, 이를 구현할 인터넷 신문 CMS 솔루션 ‘퍼블리시 소프트(PUBLISHsoft)’를 출시했다. 퍼블리시 프로토콜 개발과 산업 차원의 도입을 위해 글로벌 컨소시엄 ‘퍼블리시 얼라이언스(PUBLISH Alliance)’를 설립해 관련 기업과 기관 참여를 주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