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라인의 자체 암호화폐 '링크(LINK)', 비트박스에서 독점 거래 시작

작성자 기본 이미지
이동언 기자

2018.10.16 (화) 14:56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0

라인이 16일 싱가포르 소재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에서 자체 개발 암호화폐 링크(LINK) 거래를 독점 지원한다고 밝혔다.

모든 비트박스 사용자(일본과 미국 등 일부 국가 제외)들은 거래소에서 링크를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와 교환할 수 있다. 비트박스는 라인의 디앱들과 함께 링크를 지급 받을 수 있는 창구이자 교환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향후 링크의 사용처를 확장함과 동시에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링크는 비트박스에서 타 암호화폐와 교환을 통해 획득하는 방법 외에도, 미래 예측 서비스 '포캐스트(4CAST)', 지식 공유 플랫폼 '위즈볼(Wizball)' 등 라인에서 개발 중인 다양한 분야의 사용자 보상 기반 콘텐츠 및 디앱(dApp) 활동을 통해 인센티브 형식으로 지급 받을 수 있다.

이후 상품 리뷰 플랫폼 '파샤(Pasha)', 식당 리뷰 플랫폼 '타파스(TAPAS)', 여행지 리뷰 플랫폼 '스텝(STEP)'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해 링크의 범용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라인은 이외에도 링크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비스에서 결제 및 보상 수단으로 링크를 연동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비트박스 내 링크 독점 거래 시작을 기념해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의 링크 보유량 및 증가분에 따라 트론(TRX)을 지급할 뿐 아니라, 트론 입금 및 거래량에 따라 링크를 제공한다. 또한 링크 보상 이벤트를 통해 오는 10월 31일까지 비트박스 거래량 또는 순입금량에 따라 링크를 지급하고, 추후 링크를 거래 수수료로 지불할 시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데자와 다케시(Idezawa Takeshi) 라인 CEO는 “범용 암호화폐인 링크 독점 서비스를 통해 보상과 소비가 선순환되는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비트박스는 앞으로 라인 서비스에 참여 또는 기여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부가 가치를 분배하는 유저 참여형 플랫폼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링크의 시장 가치는 비트박스 내 링크의 수요 및 공급 현황에 따라 실시간 변동되지만, 비트박스 거래 수수료 지불 용도로 활용될 시에는 최저 미화 5달러의 가치로 책정된다.

이동언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BTC 현물 ETF 지난주 6705억원 순유입

[오후 시세브리핑] 비트코인 9만4515달러, 이더리움 3259달러 부근

트럼프, 디지털 자산 자문위원회 사무총장으로 '보 하인즈' 임명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